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미밴드3 구매 전, 필히 알아야할 중요사항 ! (한글화&벽돌 관련)

by Dmasters 2018.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밴드3 가 정말 저렴한데다가 약 6월이었던지, 8월이었던지부터 한글화가 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인기가 많이 높아졌었습니다.


카톡, 문자, 기타 어플들의 알림을 미밴드3로 확인할 수 있는데, 가격이 2~3만원 정도 밖에 안한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한글화...


미밴드3를 구매하고, 무작정 "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최신 버전 미핏을 설치하면 바로 한글화가 될 것이다. "라는 잘못된 생각을 하시는 분들께서 결국 미밴드3가 벽돌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너무 많은 듯 합니다...


이미 카페에는 팅팅2 님을 비롯해서, 한글화할 때 주의사항 글이 많이 써주셨지만, 글이 뒤로 밀리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는것 같아서 한 번 더 리마인드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미밴드3 구매 후, 처음 미밴드3를 폰과 연결할 때는 절대! 절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미핏(Mi핏, Mifit)어플과 연결해선 안됩니다 !


꼭 ! 미밴드3 배송 받은 직후, 처음 연결하는 폰에는 " 미핏 3.4.7.28 베타 버전 " 어플이 설치되어있어야하고, 이 버전의 어플과 연결해야지만 정상적인 한글화가 가능합니다 !!

( 한글화 가능, 미핏 3.4.7.28 베타 버전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apkmirror.com/apk/anhui-huami-information-technology-co-ltd/mi-fit/mi-fit-3-4-7-28-release/mi-fit-3-4-7-28-android-apk-download/ )


이 어플 버전만 잘 보고 설치하시고, 미밴드3랑 첫 연결하시면은 아무런 문제없이 한글화 사용이 가능해지니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베타 버전 설치 후 플레이스토어 자동업데이트는 필히 꺼주시길 바랍니다! 이로인해 자동업데이트가 되도 똑같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우X몰에서 구매한 미밴드3 는 상관없지 않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테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여우X몰에서 판매하는 미밴드3 도 결국 똑같고, 해당 제품도 절대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미핏을 설치하고 연결하셔선 안됩니다 ! ( 여우미몰에 따로 한글 가능한 버전의 미핏 어플이 올려져 있습니다 )


< Mi 피트, Beta 버전 ( 3.4.7.28 ) / 한글화 가능 버전 >



--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오는 미핏 버전들은 미밴드3 한글화 적용이 안되게 해놓은 알고리즘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미핏 최신 버전 어플을 디컴파일해보면, 미밴드3 한글 폰트는 있긴 있습니다. 다만, 펌웨어에서 한글화를 적용시키는 코딩을 빼놓아서 한글이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아무것도 모르고 구매하신 분들이 무작정 플레이스토어에서 최신 미핏 어플을 설치하고, 미밴드3 랑 연결했다가 한글이 안나오고, 중문 또는 영어가 나와서 당황하시고..

그제서야 인터넷에 찾아보고, 잘못됐다는걸 아시고는... 

뒤늦게 한글화 가능한 3.4.7.28 버전의 미핏 어플을 깔고

이미 최신 버전과 연결했던 미밴드3를 베타 버전 미핏으로 다시 연결을 시도하시는데...

그랬다가 결국 다운그레이드로 인한 " 벽돌 "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벽돌 상태가 되어버리면, 가젯브릿지, Notify&Fitness for miband 등의 어플을 이용해서, 수동으로 리소스, 펌웨어 파일들을 수동 설치해야하고... 그마저도 성공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 때문에 물리적으로 초기화시키기 위해서, 강제 완전 방전시키고, 냉장실에 넣고...

별의 별 난리를 다 치면서 몇일 동안 속만 썩게됩니다..


그러니 꼭 미밴드3 구매하실려는 분들이나, 구매하고 배송을 기다리시는 분... 아직 미밴드3를 폰과 연결하시기 전이신 분은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