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세비즈 바네스데코 무선 블루투스 우드스피커(거치대형, 20W, RETRO) 1달 실사용 후기 !

by Dmasters 2021.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이전부터 사용해오던 노트북(에이서 아스파이어 E5 575 i3)로 음악 등을 듣고 있다보니, 요즘들어서 음질이 너무 떨어진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었어요...

 

분명 처음 구매했을 땐 음질이 상당히 괜찮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요즘들어 이런 느낌이 너무 강해져서 도저히 그냥 듣고는 있을 수가 없겠더군요...

 

그러다가 사운드바도 생각했는데, 사운드바를 놓자니 너무 크기가 크고, 현재 제 책상에 노트북과 함께 놔둘만한 자리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사운드바 가격도 만만치 않구요)

 

그러다가 우연찮게 무선 스피커를 보게되었는데, 이 녀석이 블루투스 연결도 되면서, AUX 출력도 되고, 상품후기들에 따르면 음질도 좋고, 음량도 크고 좋다고 해서 바로 질렀었습니다 ㅎㅎ

 

 

제가 구매한 제품은 "세비즈 - 바네스데코 거치대형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 입니다.

 

제가 구매할 때는 할인쿠폰을 받아서, "24900원 - 2250원(할인쿠폰) = 최종 22650원"에 구매했네요 ㅎㅎ

 

가격이 그리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블루투스 5.0 이 적용된 스피커라서 가성비는 좋아보이더라구요 !

 

그럼 우선 개봉부터 보도록 할까요~

 

 

 

박스를 열어보면, 우드톤의 스피커 본체가 박스 크기에 딱 맞게 들어가 있습니다.

 

본체를 꺼내보면 바닥에 간단설명서가 있구요.

 

그리고 처음에 보면 잘 못 찾을 수도 있는데, 위에 첨부한 사진 처럼 저 틈새 사이에 AUX케이블마이크로5핀-USB충전 케이블이 같이 있습니다 !

 

 

저는 AUX케이블도 동봉되어 있는 줄 모르고, 따로 AUX케이블을 구매했었는데.. 괜히 구매했었네요 ㅠ_ㅠ...

 

혹시라도 저처럼 이렇게 구매하시는 분들은 굳이 AUX 케이블을 사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길이가 긴 케이블이 필요할 경우에는 별도 구매해야겠지만요 ㅎㅎ 동봉된건 거의 1m ? 정도 길이였습니다.

 

 

 

 

전면부에는 버튼 4개와 아날로그 다이얼 1개가 있습니다.

 

4개의 버튼은 각각 왼쪽부터 " 모드변경 버튼(M), 이전곡(<), 일시정시/재생/통화, 다음곡(>) "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드는 총 AUX모드 / 블루투스 모드 / FM라디오 / USB 모드,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단, 매번 버튼 눌러서 모드를 바꿔줘야하는 것은 아니구요. AUX 케이블을 연결한 채로 전원을 켜면 알아서 바로 AUX모드로 되고, 케이블을 아무것도 연결 안하면 기본 블루투스 모드로 설정됩니다 !

 

 

그리고 밑에 있는 다이얼이 음량 조절 다이얼 입니다.

 

여기서 음량 조절에 있어서 조금 의아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음량 조절이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 음량이 증가할 것 같고 시계방향은 음량이 감소할 것 같지 않나요 ?

저는 이렇게 생각했었습니다만, 실제로 해보면은 정 반대입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음량이 증가하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음량이 감소합니다... 제품 불량인건지 제가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하튼 개인적으로는 이건 좀 헷 갈렸었습니다.

 

그리고 진짜 안타까운 점은 전원 on/off 또는 모드를 변경하면 음량값이 (최대치로) 초기화됩니다. 즉, 전원을 새로 키거나, 블루투스 모드로 쓰다가 AUX 모드로 바꾸거나 하면은 거의 최대 음량 값으로 출력이 됩니다.

 

또한, 전원을 켜거나, 모드를 바꿀 때마다 영어 안내 멘트가 항상 나오며, 소리가 꽤 커서 매번 놀랍니다... 서둘러서 음량 다이얼을 돌려봐도 안내멘트는 거의 조절이 안되구요... 이 안내 멘트는 좀 안 나왔으면 좋겠는데.. 이건 좀 1달 가까이 사용하면서 너무 안타까운 점이었습니다.

 

 

참 그리고 해당 다이얼은 끝이 없이 돌아갑니다. ㅎㅎ 우리가 평소 써왔던 스피커에 있는 다이얼처럼 최대치로 돌리고 나면 돌아가지 않는 형태가 아닙니다. 돌리면 계~~~속 돌아갑니다.

음량 최소치로 해뒀다가 전원을 껐다 키면은 다시 음량 최대치(원래 상태)로 돌아가곤 합니다. 그래서 매번 모드를 변경했을 때나, 전원을 켰을 때마다 음량 조절을 매번 해야합니다. 이건 정말 불편합니다..ㅠ_ㅠ....

 

그래도 음질 자체는 개인적으로 노트북 보다는 훨~씬 만족합니다. 음량 출력도 엄청 크구요 ! 이 점 하나만큼은 진짜 만족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AUX케이블로 노트북과 연결했을 때, 화이트노이즈가 꽤 크게 들립니다. 물론 노래를 틀고 있을 땐 화이트노이즈를 못 느끼지만, 모든 소리가 꺼져있을 때는 화이트노이즈가 선명하게 들립니다.

그렇지만 블루투스 모드일 때는 전혀 화이트노이즈가 없구요. 이건 AUX의 한계인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원래 AUX 연결하면 화이트노이즈가 쉽게 발생한다는 소리가 있기도 하더라구요.. 흠..

여하튼 화이트노이즈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조금 고려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는 휴대폰 등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있구요.

그리고 "전원(On/Off) 스위치, USB 단자, TF 메모리카드 슬롯, AUX단자, 마이크로5핀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여기서 진짜.. 구매 전에 주의하셔야하는 부분이 AUX 케이블과 5핀 충전 단자는 절~대 동시에 꽂아서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주목적이 노트북과 AUX케이블 연결해서 쓰면서, 상시 충전하면서 쓸려고 했던거거든요.

그런데 그게 ... 물리적으로 안됩니다.

 

 

AUX 단자와 5핀 충전 단자가 너무 근접해 있기 때문에 2개를 같이 꽂으려고 하면 두 케이블이 공간이 안되서 안 꽂힙니다. 억지로 꽂으려고 하면 거의 단자가 휘어져서 부러질 것 같이 하구요.

그래서 그런지 사용설명서에도 AUX 케이블과 충전 케이블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러므로 한 번씩 AUX 케이블을 빼고, 충전 케이블을 꽂아서 충전시키다가 나중에 또 AUX 케이블로 바꿔끼워서 쓰고.. 이렇게 해야합니다. 이 점은 좀 단점이긴 하더라구요.

단, 블루투스 모드일 때는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AUX 케이블을 이용하면서 충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절대 2개를 같이 못 쓴다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본체 하단에는 제품 모델명과 간단한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출력이 보시다시피 10W 짜리가 2개가 있다보니, 음량 출력 자체는 엄청 크고 좋았습니다 ㅎㅎ

 

사용시간은.. 가만히 생각하니 제가 딱히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네요...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다보니, 안 쓸땐 충전해놓고, 사용할 때는 AUX 계속 연결해놓고 쓰고 있는데요.

딱히 배터리가 없다고 꺼졌던 적은 단 한 번도 없긴 했습니다. 그리 제가 오래 노트북을 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요 ㅎㅎ

일단 상품 정보에 의하면 약 3시간 가까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거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슷한 사용 시간인 것 같습니다 ㅎㅎ

 

 

블루투스 버전도 5.0 이기 때문에 이전 4.0 버전에 비해서 싱크 밀림 현상도 훨~씬 좋아졌구요.

 

연결성도 대폭 좋아졌기 때문에 끊김이 거의 없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진짜 장점입니다. 한 번씩 충전시키면서 휴대폰과 블루투스 연결해서 들으니 진짜 좋더라구요.

 

휴대폰 내장스피커도 음질이 만만치 않게 별로인데, 설거지할 때 노래는 듣고 싶을 때는 이제 이 스피커에 블루투스 연결해서 틀어놓으면 음량도 커서 설거지하면서도 잘 크게 잘 들리고, 음질도 선명하고 진짜 만족스럽긴 합니다.

 

 

이 녀석의 장점 중 하나인 이 거치대 ! 이건 진짜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은근 폰 거치할 때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했는데 이 스피커 녀석이 휴대폰 거치대 역할도 거뜬히 잘해줍니다 ㅎㅎ

 

제 폰이 샤오미 홍미 K30 5G 기종이라 6.7인치 풀스크린이라 꽤 큰 편인데도 위 사진처럼 세로로 거치한 상태로 터치하고 누르고 해도 뒤로 안 넘어가고 잘 버텨줍니다 !

 

안정적으로 거치대가 되곤 해서, 공부하면서도 타이머 켜놓고 쓰기에도 꽤 유용하고 괜찮네요 ㅎㅎ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1) 우선 음량도 엄청 크다는 점

2) 음질도 노트북보다 훨~씬 깔끔하고 좋아서 만족스럽다는 점

3)  블루투스 5.0 이라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

4) 다양한 모드(AUX, 블루투스, TF메모리, USB)로 쓸 수 있다는 점

이런 점들이 참 좋았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들로는

1) 음량의 크기가 새로 켤 때마다, 모드를 바꿀 때마다 초기화되서 너무 큰 소리가 나온다는 점

2) 모드 변경 및 전원 켤 때마다 영어 안내 멘트가 무조건 나오며 소리도 꽤 커서 상당히 거슬린다는 점

3) AUX케이블과 5핀 충전 케이블은 같이 꽂아서 쓸수 없다는 점

이렇게가 좀 아쉬운 점들이었어요~

 

뭐 그래도 저는 음질이 노트북 보다 좋은 스피커와 블루투스 연결이 되는 스피커를 원했던 것이다보니 일단 제가 크게 원했던 부분은 다 만족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충분히 만족스런 제품이었네요 ㅎㅎ

 

제 글을 보시고 구매하실 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번 후기는 여기까지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