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에이서 E5-576 체인져 (i5-8250U) 간단 후기

by Dmasters 2018. 7. 2.
반응형








[ 에이서 E5-576 체인져 노트북 후기 ]


CPU : intel i5-8250U


메모리카드 : (기본) 4G + (추가) 4G = 8GB


그래픽카드 : (내장) intel HD 620

( 참고 : 추가금을 지불하시면 nVIDIA Geforce MX150 외장 그래픽카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처음 받았을 때 외형은 참 맘에 들었습니다.

하얀 캔버스 같은 덮게에 메탈릭한 소재의 내부 디자인이 제 취향에 딱 맞습니다. 


사용한지 3일 됬는데, 게임도 그닥 고사양 겜을 하지 않는데다가 동영상을 주로 보는 입장에서 성능도 전혀 불만이 없습니다. 


다만 설치시에 몇가지 불만이 있었습니다.

윈도우 설치가 익숙하질 않아서 3DP를 이용하여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데, 계속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혹시나 해서 인텔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아 설치를 해도 같은 오류가 발생해서 한참 고생했습니다.

지인의 도움으로 에이서 홈피에서 드라이버를 받으니 그제서야 설치가 되더군요.

언젠가 포멧을 하게 되더라도 해당 홈피에서 하나 하나 찾아가면서 설치해야하니 아에 부팅USB에 다운받은 드라이버를 몽땅 넣어놨습니다.


추가적으로 드라이버를 다 설치했는데도 몇몇 프로그램은 이미지가 좀 흐릿하게 나오는 경향이 있더군요.

권장사양인 125퍼센트 1920x1080해상도로 동영상은 깔끔하지만, 알집이라던가 네이버 홈피의 굵은폰트의 글자라던가... 근데 100퍼센트로하면 그런 현상이 완전히 사라집니다.

대신 이미지와 글자 크기가 너무 줄어들어서 불편한지라 아쉽게도 그 설정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100퍼센트를 첨부터 안해봤으면 아무렇지 않았을탠대 하필 해보고 나니 차이가 느껴진다는 점이 참 괴롭군요.


화면 패널은 추가금을 지불하여 IPS 패널로 구매하였습니다. 원래 해당 노트북 시리즈의 이전 세대들은 주로 TN패널로 사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비슷한 금액대의 비슷한 성능의 타 브랜드의 노트북들도 똑같이 TN패널들을 이용하는데요.

그런데 타브랜드에서는 패널 변경조차 할 수 없는 반면에, 에이서에서는 일부 추가금을 지불해서라도 IPS 패널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확실히 IPS 패널을 사용하니, 시야각이 넓어서 TN패널처럼 상하좌우에서 보았을 때 색상 반전이 일어난다던가, 뿌옇게 되거나, 어두워지는 현상 없이, 일반 모니터와 같은 느낌이라는게 가장 좋았습니다.

멀리서 동영상을 시청하시거나, 시야각에 따른 색상 변화가 싫으신 분이라면 IPS 선택은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