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화려한 키캡에 키감과 저소음까지! 바밀로 꿈나비 한글 저소음 적축(바저적) 솔직하고 자세한 후기!

by Dmasters 2023.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몇 달 동안 눈독을 들이던 기계식 키보드인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드디어 구매했었습니다~!

(정확한 구매 시기는 '23.02.13.(월). 결제, '23.02.14.(화). 방문 수령했었네요ㅎㅎ)

 

구매한 제품은 [바밀로 VA108 꿈나비(한글)_저소음 적축] 입니다.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다양한 사람들의 후기들을 읽어보다가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항상 사람들이 기계식 키보드 추천하면 나오는 말이 [레.바.덱]이죠. 레오폴드/바밀로/덱 키보드 이었습니다.

특히 이 세 회사의 눈에 띄는 강점은 아래와 같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레오폴드 : 압도적인 퀄리티, PBT 키캡

  ▶ 바밀로 : 완벽한 소음 제거, 스테빌라이저

  ▶  : 사소한 것도 다 아무 말 않고 수리, 최고의 A/S

 

 

그 중에서 저소음 적축 키보드 중에서는 자주 언급되는 것은 바로 이 [바밀로] 입니다!

처음엔 몰랐었습니다만, 이 바밀로는 중국 회사더군요. 그렇지만 그 퀄리티는 상당히 우수해서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나 저소음 적축의 경우에는 유명 세 키보드 중에서 가장 스테빌라이저 등이 우수하여 소음도 획기적으로 적으면서도 키감도 잘 살린 제품으로 유명해서 눈독 들이게 되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키캡 디자인이 개성적이라는 점도 결정적인 구매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

참고로 바밀로 키캡 종류에는 [고래/매화/판다/써미트/꿈나비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정판도 있고, 커스텀도 있고 다양한데요~ㅎㅎ

 

이 중에서 이번에 제가 구매한 것은 바로 이 화려함의 끝판왕인 [꿈나비(Dreams On Board)] 입니다!

 

" 개봉부터 화려함의 시작! 충격 완화를 위한 사이드 완충제 포장까지 ! "

정말 몇 달 동안 어떤 디자인을 선택해야 후회하지 않고 몇 년을 오래 쓸까 고민하며 유튜브나 각종 후기 사진을 많이 보다가 아주 영롱한 [꿈나비]를 선택했습니다!

특정 키캡들의 디자인엄청 화려하고, 끝내주는 그라데이션이 너무 예뻤거든요!

 

 

바밀로는 키보드 박스의 일러스트 디자인부터 심상치 않게 예쁩니다 ㅎㅎ

보랏빛 채색의 유화 몽환적인 느낌나비를 그린 그림 같아요 ! 너무 너무 예쁩니다!

박스도 절대 버릴 수 없을 정도로 예뻐요~

 

포장도 제품 충격 완화를 위해서 양 옆에 완충제 패킹이 있습니다!

역시 이런 세밀함은 참 좋아요~ 

박스와 함께 이것도 계속 보관을 해야하겠어요! 향후에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으니깐요~

 

 

 

박스를 개봉해보면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으며, 나열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USB C타입 케이블    /    키캡 리무버    /    특수키 조합 사용법

키보드 본체    /    키보드 덮개

 

딱 필요한 구성품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구성품 중에는 [축 스위치 리무버]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바밀로 키보드는 커스텀 키보드가 아닌 기성 키보드이기 때문에 핫스왑(퀵스왑)이 불가하기 때문이랍니다.

 

 

키 스위치 축은 보드에 납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키보드 윤활이라던지 기타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디솔더링을 할 필요가 생기니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기계식 키보드는 여러가지 키 배열과 레이아웃이 있습니다만, 제가 선택한 것은 풀배열 108키 입니다 !

 

" 텐키리스도 좋지만 사무 작업과 숫자 사용이 많다면 풀배열이 최고 ! "

 

저는 지금까지 닌자87 시리즈, 콕스 CK87 등을 사용해오면서 항상 텐키리스(87key)만 사용해왔거든요~

그걸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크기가 작아서 공간활용도 좋다는 점과 무엇보다 가방에 들어가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역시 큰 단점은 우측 계산 등에 쓰이는 텐키가 없기 때문에

계산기를 쓰거나 숫자를 기입할 때는 상당히 불편함이 있습니다. 물론 적응이 되면 어느 정도 감안할 수 있긴 하지만요.

 

 

하지만, 풀배열(108key)를 이용하면 숫자를 많이 입력해야 할 때 상당히 편합니다.

엑셀 등 사무 작업이 많거나 하면은 아무리 써봐도

텐키가 있고 없음에서 삶의 질(?)이 확실히 달라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ㅎㅎ

또한, 우측 상단의 4가지 바로가기 키로 계산기나 폴더 열기를 꽤 자주 쓰게 되고 편리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고가의 기성 키보드를 구매할 때 만큼은 풀배열로 구매하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특히나 키캡 디자인이 엄청 예쁘기도 하다보니, 우측 텐키도 키캡이 너무 예쁘거든요!)

 

그리고 바밀로에서는 우측 텐키 쪽을 따로 블루투스 모델로 판매를 하긴 합니다. 그런데 가격이 진~짜 비싸거든요.

차라리 그냥 풀배열로 사는게 어찌보면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고민없이 풀배열로 정했었습니다 ㅎㅎ

 

" 덮개는 좀 더 튼튼하게 만들어도 되는거 아닌가...? 완충제 패킹은 좋았는데 이건 사소하지만 조금 실망이야... "

 

그리고 풀배열에 맞는 키보드 먼지 방지 덮개도 같이 있습니다 !

풀배열용 키보드 덮개는 따로 구하려면 엄청 힘들거든요 ㅎㅎ 딱 맞는걸 찾기도 힘들고, 판매도 잘 안하다보니요 ㅎㅎ

먼지 방지용으로라도 저는 항상 씌어놓는 타입이라 저에겐 필수적인 구성품이에요!

 

그런데 이 녀석 생각보다 플라스틱 두께가 얇고 힘이 없는 느낌입니다.

닌자87에 동봉된 키보드 덮개는 상당히 빳빳해서 튼튼하거든요.

덮개를 덮은 상태에서 압력을 가해보면, 닌자87 덮개의 튼튼함을 100이라고 한다면, 바밀로 덮개는 80 정도 느낌입니다.

이렇게 고가의 키보드인데 이거 얼마한다고 좀 더 튼튼하게 해줘야 하는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았네요ㅎㅎ

 

 

 

 

 

 

" 정말 화려하고 환상적인 그라데이션 및 일러스트 포인트 키캡 ! "

 

대망의 바밀로의 큰 장점인 키캡 !!!!

진짜 너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진짜 후기 작성하면서 키캡 사진을 다시 보고, 실물도 보고 하는데 볼 때마다 감동입니다.

진짜 너무 너무 예뻐요 !!! 역시 몇 달 동안 고민하다 고른 보람이 있습니다 !!

바밀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키캡이기 때문에 키캡에 대해서는 주목할 점이 많이 있습니다 !

 

우선 바밀로 특유의 일러스트가 적용된 [포인트 키캡]은 꿈나비 풀배열에서는 총 8개 입니다!

 

ESC    /    Space    /    Enter

특수키( Music    /    Mail    /     Calculator    /    Folder )    /    Enter(10key쪽)

 

해당 키에는 각각 특유의 일러스트 키캡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텐키리스에서는 텐키 부분 포인트 키캡을 뺀 총 5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ㅎㅎ

다른 바밀로 키캡 디자인 보다 [포인트 키캡] 부분의 일러스트 면적이 100% 꽉 차게 그러져 있다는게 정말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보라색과 핑크색의 아주 고급스러운 그라데이션이 진짜 일품입니다!

 

 

그라데이션 너무 좋아하거든요~!

거기다가 보라색과 핑크색이 적절하게 섞여서 여성적인 느낌 보다 중성적인 느낌이 있기 때문에 [매화] 디자인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

 

" 일러스트에 가려져버린 특수 키(바로가기 키), 뭐가 무슨 기능인거지...? "

 

그런데 텐키 위에 있는 4개의 특수 키에는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는데, 이 키캡이 어떤 기능을 하는 것인지를 그냥 봐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그게 좀 아쉬운 점입니다.

다른 디자인의 키캡에는 측각으로 아이콘이 그려져 있어서 무슨 기능인지 알 수 있는데 말이죠 ㅎㅎ

그래서 쓰면서 자연스럽게 경험으로 외우는 수 밖에 없겠구나 싶었어요ㅎㅎ

(참고로 우측 상단 특수 키 4개의 기능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음악/메일/계산기/폴더 순입니다)

 

 

실제로 특수 키 각각을 눌러보았을 때,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Music  →  기본 설정한 동영상 플레이어 (ex. 팟플레이어, 곰플레이, 미디어플레이어 등)

Mail    메일 (윈도우 내장 프로그램) 

Calculator    계산기

Folder  →   "내 PC" 폴더

 

" V-실크 PBT 키캡 적용 ! ABS 키캡의 부드러움과 PBT의 우수한 내마모성을 한꺼번에 ! "

 

바밀로 키캡은 재질은 내마모성이 우수한 PBT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보통 PBT 소재 특성 상 표면거칠기가 심한 편이고, ABS는 내마모성은 불량하지만 표면거칠기가 상당히 우수하거든요.

바밀로는 이 2가지 소재의 장점들만 뽑아내서 순도 100%의 PBT 소재의 우수한 내마모성과 ABS 키캡 특유의 우수한 표면거칠기를 구현하여 실크 같은 부드러운 키캡을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각인은 염료 승화 방식으로 고열로 염료 각인을 하였기 때문에 각인의 내구성이 아주 우수합니다.

 

실제로 키캡 표면을 만져보면 엄청 맨들맨들한게 부드럽습니다 ! 이게 PBT 키캡이 맞아? 싶을 정도로 엄청 부드러워요!

닌자87의 PBT 키캡이랑 비교하면 표면거칠기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집니다.

스페이스바를 문질러 보면 극강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ㅎㅎ

이쁘기도 이쁜데 이렇게나 부드러우니깐 진짜 왜 바밀로~ 바밀로~ 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ㅎㅎ

 

 

 

바밀로 키보드 제품 목록들을 보면 똑같은 디자인이라도 각각 조금씩 다른 점이 있다는걸 알 수 있어요.

처음에 보면은 뭐가 다른지 잘 모를 수 있지만, 몇 번 보다보면 그 차이점을 알 수 있답니다.

 

" 구형(V1)은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으니 웬만하면 신형(V2)으로 구매 ! "

 

우선, 버전(Version)의 차이 !

VA108M V2 또는 VA108M 이라고만 적혀 있는 제품(V1)이 있습니다.

두 개의 차이로는 [USB 포트 종류 / USB 포트 위치 / 이중 흡음 처리(실리콘 소음 방지 패드 여부)]로 볼 수 있습니다.

 

      V1      

USB Mini 5핀 타입

단일 흡음 (EVA 폼 흡음재)

키보드 좌측 or 우측 or 중간에 포트 위치

(케이블 경로 변경 어려움)

 

      V2      

USB C타입

이중 흡음 (EVA 폼 흡음재 + 실리콘 소음 방지패드)

키보드 중간 포트 위치

(케이블 3방향 경로 변경 쉬움)

 

이렇게 차음/차폐 등 중요한 부분에서 꽤 차이가 큰 편입니다.

옛날에 쓰던 USB 미니 타입이라 지금으로선 호환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고

흡읍 처리도 단일이냐 2중이냐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가능하면 무조건 V2로 사는게 좋습니다.

 

" LED 적용 유무, 키캡 디자인 변화의 차이 ! 이건 개인의 취향대로 ! "

 

다음으로는 제품 출시(Release)의 차이!

VA108M V2 R2 또는 VA108M V2 이라고만 적혀 있는 제품(R1)이 있습니다.

두 개의 차이로는 [키캡의 디자인 / LED 유무]로 볼 수 있습니다.

 

키캡의 디자인이 사소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화 디자인이 R1, R2가 좀 확연히 포인트 키캡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R2의 제품들은 대부분 LED가 장착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체리축이 아닌 축이 들어간 제품(모델명:MA)는 R1이라도 LED가 장착되어 있기도 합니다.

 

 

꿈나비의 경우에는 R2 제품이 없다보니 LED가 장착되어 있지 않답니다 ㅠㅠ...

참고로 중국 내수용 체리축 제품은 R2라도 LED가 장착되어 있지 않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이건 개인의 취향 차이고 기능상 차이는 크게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LED가 꼭 있어야 한다고 한다면 제품명에 [R2]라고 표시되어 있는지와 제품 설명에도 LED 표시가 있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바밀로의 인기 상품(?)인 [체리 저소음 적축 스위치]입니다!

 

체리의 저소음 적축은 보면은 검은색 하우징도 있고, 이렇게 투명색 하우징도 있는 것 같더군요.

기능상 큰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이 투명색 하우징은 아마 보드에 LED가 장착되는 키보드의 경우, LED 투과율이 좋다는 장점이 있을텐데 어차피 꿈나비는 LED가 없어서 의미 없는 것 같습니다 ㅠ_ㅠ

 

" 모든 체리축 기성 키보드의 문제점, 스프링 소리... 심각해... 아주 거슬려... "

 

이 체리축의 정말 정말 큰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바로 [스프링 소리] !

지금까지 써온 닌자87과 CK87 제품에서는 카일박스축이나 게이트론축만 써와서 그런지 스프링 소리를 전혀 경험해보지 않아서 몰랐습니다.

 

 

그런데 바밀로 키보드를 구매하면서 처음으로 체리축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 녀석이 진짜 스프링소리가 두드러지게 심하네요. 누구는 통울림 소리라고도 하시는 분들도 있는 그 소리입니다.

하지만 들어보면 명백하게 축 내부에 있는 스위치 스프링의 소리라는걸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키캡을 빼고 축 스위치만 살짝 눌렀다 떼 보면 소리가 팅~ 하고 울리는걸 확인할 수 있다보니요.

 

스프링소리.m4a
0.33MB

스프링 소음_녹음

 

정상.m4a
0.34MB

정상적인 소리_녹음

 

어떤 소리인지는 위 녹음 파일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가능하면 녹음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들으시는게 선명하게 들립니다. 스트리밍 방식은 자동 인코딩되서 그런지 실제 녹음파일하고 다르네요)

 

그런데 모든 축에서 스프링 소리가 나는건 아닙니다.

일부 키는 스프링 소리가 1도 없거나, 아주 짧아 크게 느껴지지 않는 수준 등 천차만별입니다.

스프링 소리가 여운이 길게 1~2초간 울립니다.

저소음 적축이다보니 원래 키 입력 소리가 작다보니 스프링소리가 유독 거슬립니다.

 

 

 

찾아보니 이 스프링 소리는 체리축의 대부분 나타나는 특성이라고 합니다.

바밀로 키보드의 문제가 아니라 체리사 공장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 키보드의 경우에는 108키 중 정확히 54키만 정상적이거나 거의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고 나머지 54키는 스프링 소리가 상당히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구매자별로 천차만별로 다르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이 받은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4~5개 특정 몇 키만 소리난다는 사람도 있고 다 다릅니다. 이 정도면 체리사의 공장 QC문제가 있다고 봐야하는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네요)

 

" 스프링 소음 문제, 펀키스 측에 문의 ! 제품 상태에 따른 5~50% 차감 반품 또는 최대 10개 키 무상 윤활 가능 "

 

체리축 기성 키보드는 스프링 소리 문제가 워낙 많다보니 바밀로 공식 판매자인 펀키스에서는 AS요청 시, 최대 10키에 한해서는 펀키스 측에서 무료로 윤활을 해서 스프링 소리를 완화시켜줄 수 있다고 하네요.

 

 

또는 구매자가 요청할 시, 제품 포장박스나 본체 상태 등에 따라 5~50% 차감 환불/반품을 해주기도 한답니다.

참고로 펀키스 홈페이지 외 다른 판매점에서 구매하신 분들도 펀키스 공식홈페이지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네이버페이 쇼핑몰에서 구매했는데 거기서도 이 문제는 단순 중간판매자는 조치할 수 없는 문제펀키스 공식수입자 측에 문의하라고 하더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스프링 소음이 무려 54키에서 나기 때문에 10키 가지고는 턱도 없다보니 그냥 AS는 포기했습니다.

배송 가고 오고 하는 시간적인 소비 대비 큰 효과를 얻기 힘들다고 판단했거든요.

 

일단 현재 따로 윤활을 안하고 이 글을 작성하면서 계속 써보고 있습니다.

계속 써보고 추가 조치가 필요할지 그냥 적응되서 쓸만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지금까지 써보면 주변 TV 소리나 기타 소음이 있을 때에는 스프링 소리가 그래도 좀 들리긴해도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라 괜찮네요.

 

 

 

다만, 주변이 조용할 때는 극명하게 높은 주파수의 스프링 소리가 들립니다.

그나저나 저소음 적축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주변이 조용할 때 주변 사람에게 소음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하는 것이죠...

즉, 보통 조용한 곳에서 쓰기 위해 산건데 막상 조용할 때 쓰면 주변 사람한텐 피해가 적을지 몰라도 사용자 본인한테는 스프링 소리가 상당히 거슬리는 상황이니... 이거... 귀찮긴 해도 무슨 조치가 필요할 것 같기도 합니다.

 

 

 

" 레오폴드도 잘 잡지 못한다고는 스페이스바 소음이 이렇게나 !! 확연히 줄어든 키 소음 ! 하지만 그 외 키는 조금 !  "

 

무엇보다 현재 가지고 있는 닌자87 키보드들과 비교해보니 진짜 소음의 차이는 확연하게 나타납니다 !

닌자87 풀아크릴 커스텀 키보드에 들어간 스위치는 게이트론 황축으로 아주 가볍고 경쾌한 또각또각 느낌이 일품인데요.

이 녀석과 함께 타건감과 타건음을 비교해봤습니다.

 

우선, 키압은 게이트론 황축보다는 조금 무거운 느낌이에요. 카일박스V2 적축 보다는 약간 가볍거나 비슷한 느낌이구요.

 

 

키감은 저소음 축인데도 꽤 괜찮습니다. 소음을 줄였는데도 적당한 서걱임과 또각거림이 느껴집니다.

저소음 특유의 먹먹하다는 느낌도 분명 좀 있습니다.

(주관적인 부분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닌자87과 바밀로 일반 타건음.m4a
0.72MB

닌자87 & 바밀로, 일반 타건음 비교_녹음

 

닌자87과 바밀로 스페이스바_엔터 타건음.m4a
0.66MB

닌자87 & 바밀로, 스페이스바 및 엔터 타건음 비교_녹음

 

타건음은 위 녹음 파일을 들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가능하면 녹음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들으시는게 선명하게 들립니다. 스트리밍 방식은 자동 인코딩되서 그런지 실제 녹음파일하고 다르네요)

 

(순정 상태) 일반 문자 타건 시 비교해보면 소음은 한 30~40% 정도 줄어든 느낌이구요.

(순정 상태) 스페이스바와 엔터 타건 시 비교해보면 소음이 거의 70~80% 정도 줄어든 느낌입니다.

(무척 주관적인 판단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진짜 스페이스바는 진짜 스테빌라이저도 잘 잡혀 있고, 차음 처리가 잘 되어 있는지 진짜 소음이 적습니다.

눌러보면 진짜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어요. 약간의 뭉툭한 소리가 날 뿐이에요!

물론 지금은 스프링 소리 때문에 키의 소리가 잘 집중이 안되긴 합니다. 스프링의 고주파 소리에 계속 집중이 되다보니요.

 

스프링소리만 제외하면 소음도 확실히 적은 편이긴해서 사무실에서 쓰는 것도 문제 없을 정도에요.

그래서 조용한 독서실 같은 곳에서도 쓸 수 있는 수준인지 생각해본다면, 그 정도로 무소음에 가깝지는 않다보니 조금 힘들 듯 합니다. 스페이스바만 치는거면 충분히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세게 치지 않는 이상 소음이 진짜 안 들리거든요.

그런데 단순 문자 키들은 키캡과 축 사이의 소음만 조금 있다보니 독서실에서는 치려면 진짜 손에 힘주고 살살 부드럽게 친다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적당한 소음이 있는 카페 정도는 당연히 주변 소음도 있어서 마음껏 타자 칠 수 있구요.

 

" 풀윤활은 장비도 추가 구입해야 하고 번거롭기도 하니... 직접 스프레이 간이 윤활을 해볼까나...? "

 

일부 사용자분들의 글들을 보다보니 디솔더링, 축 분해해서 풀윤활하는 방식 말고도 키캡만 빼서 축 안에 살짝 간이윤활하는 방식도 있더군요.

그 중에서 시간이 되면 윤활제 스프레이랑 주사기 바늘 촉을 이용해서 키축 내부에 뿌리는 스위치 분해 안하는 간이 윤활 방식으로 좀 해봐야겠습니다.

 

[2023.03.06 추가]

결국 윤활 했습니다! 스프레이 간이 윤활만으로도 천지차이나는 진정한 저소음 적축의 맛을 느끼게 됩니다!

아래의 스프레이 간이 윤활방법 및 후기 글 참고바랍니다!

 

 

 

▶ 바밀로 저소음적축(바저적), 스프레이 간이 윤활 방법 및 후기! 진정한 저소음의 키감을 느끼다! : https://dmasters.tistory.com/634

 

바밀로 저소음적축(바저적), 스프레이 간이 윤활 방법 및 후기! 진정한 저소음의 키감을 느끼다!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드디어! 드디어! 방금 막 바밀로 저소음적축(저적)을 스프레이 간이 윤활을 완료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게 진짜 바밀로구나! 이게 진짜 저소음적축이구나

dmasters.tistory.com

 

 

 

마지막으로 바밀로 키보드 구매 간 소비된 총 비용 계산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멤버십데이 때 마침 재고가 풀려서 바로 네이버플러스 가입해서 바로 결제를 했습니다ㅎㅎ)


▶가격 : 219,000원 + 0원(배송비/매장 직접방문)

 

▶네이버플러스 기본적립 : -2190p (결제가 1%)

▶네이버멤버십데이 추가적립 : -8190p (=20만원*4% + 1만9천원*1%)

▶네이버쇼핑 리뷰 적립 : -300p (포토리뷰, 한달사용리뷰)

▶네이버플러스멤버십 가입비 : 4900원

▶문화상품권→네이버포인트 전환 할인 : -5,310원 (상품권 9만원_7.9% 할인 구매 → 네이버포인트 전환_2% 수수료 : 5% 차익)

▶문화상품권 알뜰교통카드 구매 캐시백 : -6,000원 (3만원권당 2000원 캐시백)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적립 : -10,000p (결제가 10% 적립_최대 1만p)

▶신용카드 추가 적립 : -3,000p (카드사 결제어플 사용 5% 적립_최대 3천p)

==========

총 체감 할인 : -36,660원

체감 구매가 : 182,340원 + 0원(매장방문)

 

==========

▶신용카드 신규발급 이벤트 캐시백 : -150,000원

==========

총 체감 실구매가 : 32,340원 + 0원(매장방문)

 


보시다시피 복잡하게 느껴질 정도로 정말 다양한 부분으로 할인을 많이 받았습니다ㅎㅎㅎ

이거 하나 사려고 1~2달 전부터 구매 계획을 엄청 생각해놨었거든요ㅎㅎㅎ

신용카드 신규발급 이벤트 참여 가능 시기를 계산해서 이벤트 참여 직후 바로 구매해버렸죠ㅎㅎㅎ

 

진짜 너무나 좋은 타이밍에 가장 원했던 디자인의 키보드를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그래서 진짜 진짜 너무 만족합니다.

스프링 소리만 빼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건 곧 윤활을 꼭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