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샤오미 비즈니스 여행용 멀티 백팩 2세대 개봉기(내부 수납공간 크기 등), 풀배열 키보드도 수납이 가능한 가방!

by Dmasters 2023.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드디어 최근에 주문했던 샤오미 "비즈니 여행용 멀티 백팩 2세대"가 도착해서 오늘 개봉해봤습니다!

 

약 16년도 쯤에 구매해서 현재까지 쓰고 있는 샤오미 비즈니스 백팩 1세대...

현재도 어디 찢어진 곳 없이 너무 잘 쓰고 있는 중이에요. 이거보고 역시 샤오미! 내구성이 미쳤다는 생각 밖에 안들더라고요ㅎㅎ

너무 잘 써왔다보니 새로 가방이 필요해진 지금도 최대한 샤오미 브랜드로 구매하게 되어버렸네요ㅎㅎ

 

큐텐에서 구매했고 쿠폰 적용해서 총 35,390원에 구매했습니다!

 

사실 이번에 샤오미 여행 가방을 구매하게 된 주된 이유108키의 풀배열 기계식 키보드(바밀로 꿈나비 저소음 적축)를 수납하기 위해서 입니다!

(바밀로 꿈나비 저소음 적축 기계식 키보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조바랍니다!)

https://dmasters.tistory.com/631

 

기계식 키보드-바밀로 꿈나비 한글 저소음 적축 솔직하고 자세한 후기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몇 달 동안 눈독을 들이던 기계식 키보드인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드디어 구매했었습니다~! (정확한 구매 시기는 '23.02.13.(월). 결제, '23.02.14.(화). 방문 수령했

dmasters.tistory.com

https://dmasters.tistory.com/634

 

바밀로 저소음적축(바저적), 스프레이 간이 윤활 방법 및 후기! 진정한 저소음의 키감을 느끼다!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드디어! 드디어! 방금 막 바밀로 저소음적축(저적)을 스프레이 간이 윤활을 완료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게 진짜 바밀로구나! 이게 진짜 저소음적축이구나

dmasters.tistory.com

 

 

이번에 구매하게 된 바밀로 기계식 키보드가 주력 키보드가 되었다보니 이동할 때 이 녀석을 수납해서 들고갈 수 있는게 필요했다보니 구매하게 되었습니다ㅎㅎ

 

바밀로 기계식 키보드
크기(가로*세로*높이) 440 * 136 * (19 ~ 29) mm

이번에 구매한 기계식 키보드의 크기는 위와 같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이번에 풀배열로 구매했다보니 가로 길이가 44cm 정도로 상당히 길다는게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정말 많이 고민을 하고 검색해봤었네요.

 

그나마 샤오미 가방 중에서는 유일하게 샤오미 여행용 멀티 백팩 2세대(이하, 멀티 백팩)만 사이즈가 아래와 같이 스펙상 얼추 딱 맞더라고요.

 

샤오미 트래블 백팩 2세대
크기(가로*세로*높이) 325 * 180 * 445 mm
무게 약 0.96 kg
소재 폴리에스터
색상 차콜 그레이

 

그런데 구매 전에는 이 스펙상 크기가 손잡이 포함인지 내부 수납 공간만 고려한 크기인지가 엄청 애매하긴 했습니다.

그래서 배송 받자마자 일단 키보드부터 넣어보자! 그러면 확실하겠지! 싶어서 바로 넣어서 테스트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후면 수납공간을 열어보니 위 사진과 같이 지퍼가 바닥부분까지 있어서 180도 오픈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더군요.

(바닥에 눕힌 상태에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 면적이 큰 제품을 수납하는데 확실히 편리할 것 같았습니다 ㅎㅎ)

 

일단 열자마자 바로 기대했던 키보드를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역시! 다행히도 가로 44cm로 꽤나 긴 키보드인데도 가방에 들어가더라고요!ㅎㅎㅎ

물론 아주 여유롭게 들어가는건 절대 아닙니다ㅎㅎ;;

사이즈가 너무 딱 맞다보니 약간 끌어모아서 지퍼를 닫아야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 히든 포켓의 입술이 엄청 두꺼워진게 보이죠ㅎㅎㅎㅎㅎ

 

그래도 기존 비즈니스 백팩 1세대는 아예 시도조차 못 할 수준이었는데, 이 멀티 백팩은 확실히 큰지 수납이 된다는게 놀라웠습니다!

(사실 이 백팩을 처음 개봉했을 때는 "어라? 생각보다 그리 커보이지 않은데? 그냥 일반 백팩 느낌이네?" 였거든요ㅎㅎ)

 

후아! 우선 원래 구매 목적이었던 것이 달성하였으니 이제 천천히 가방 이곳저곳에 있는 수납공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ㅎㅎ

 

   후면 수납 공간

수납 공간 크기 (mm) 비고
(1) 후면 전체 수납공간 높이 435 후면 전체 수납공간 높이 : 바닥-갈색 천 둘레 부분까지 잰 길이입니다.
(지퍼까지 재면 조금 더 깁니다)
(2) 노트북 수납 공간 300 * (400 ~ 435) 가로 * 세로(높이)
(3) 태블릿 수납 공간 215 * (240 ~ 435) 가로 * 세로(높이)
(4) 지퍼 파우치형 220 * 105 * 10 가로 * 세로 * 두께
(5) 하부 좌측 수납공간 190 * 220 가로 * 세로(높이)
(6) 하부 우측 수납공간 120 * 220 가로 * 세로(높이)

노트북 수납 공간은 가로 길이가 30 cm 로 길다보니 17인치 노트북도 충분히 수납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17인치 LG그램의 크기가 379 * 259 mm, 두께 17.7 mm 이다보니깐요)

 

태블릿 수납 공간에는 제가 가지고 있는 "레노버 P11 프로 2021 (11.5인치)"도 아주 넉넉하게 수납이 되네요ㅎㅎ

 

 

지퍼형 파우치는 두께가 그렇게 두껍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는 각종 USB 케이블이나 노트북 어댑터, 충전기 등을 보관하기에 적합한 곳인 것 같아요. 반창고기타 의약품 같은걸 넣기에도 아주 좋을 것 같은 사이즈에요!

그리고 위 사진과 같이 걸이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서 분리해서 휴대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부 좌/우측 수납공간은 생각보다 넓고 깊습니다. 그래서 여기에도 마우스를 충분히 넣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보조배터리도 충분히 수납 가능하고요!

 

위 사진에서 후면 수납공간 바닥 부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두께가 눈에 안 띄일 정도로 얇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즉, 대체적으로 등받이 부분인 후면 쪽 수납공간은 노트북, 태블릿, 문서, 기타 납작한 물품을 보관하는게 주요 목적인 것 같았습니다.

 

   전면 수납 공간

수납 공간 크기 (mm) 비고
(7) 전면 전체 수납공간 120 * (24 ~ 31) * 430 바닥 가로 * 바닥 세로 * 높이
(※ 신축도 되고 굴곡져있어서 정확하지 않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8) 내부 지퍼 수납공간 275 * 225 가로 * 세로(높이)
(9) 소형 수납공간_1 100 * 110 가로 * 세로(높이)
(10) 소형 수납공간_2 100 * 110 가로 * 세로(높이)
(11) 망사형 수납 공간 170 * 95 가로 * 세로(높이)

 

전면 전체 공간은 후면에 비해 확실히 넓은 편이라 여기에 이제 본격적으로 다양한 큰 물품들을 넣기에 딱인 공간입니다.

부피가 큰 옷이나 속옷, 양말들을 접어서 보관하기에 적합한 곳인 것 같아요.

 

그리고 위와 같이 자잘하게 분리해서 수납할 수 있는 공간들이 여럿 있어서 자그만한 물건들은 이런 소형 수납공간을 이용하면 가방 열어서 물건 찾을 때 편하긴 하겠어요ㅎㅎ

 

내부 지퍼 수납공간은 생각보다 안이 넓직하고 큽니다. 하지만 두께감은 없다보니깐 너무 두꺼운 물건을 넣는건 무리가 좀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지만 지퍼로 확실한 잠금이 되고 노출이 적다보니 지갑이나 중요한 귀중품을 보관하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ㅎㅎ

 

에어메쉬(망사형)으로 된 수납 공간도 하단부에 있는데, 여기에는 어떤걸 수납하기 위함인지는 잘 모르겠네요ㅎㅎㅎ

통풍을 위해서 젖은 수건이나 이런걸 수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 같은데 말이에요~

 

소형 수납공간은 2개가 나란히 붙어 있는데, 상품설명에는 여기엔 휴지, 물티슈를 보관하기에 적합하다고 하는군요!

지갑도 들어가려나 했는데, 제가 가진 반지갑은 들어가지가 않네요ㅠㅠ

 

   양측면 수납 공간

수납 공간 크기 (mm) 비고
(12) 좌측 수납 공간
(시선 - 등받이를 정면으로 기준)
125 * 155 가로 * 세로(높이)
(13) 우측 수납 공간
(시선 - 등받이를 정면으로 기준)
125 * 155 가로 * 세로(높이)

가방의 양측면에는 자그만한 수납 공간이 또 있습니다 !

두 개의 수납 공간의 사이즈는 똑같은 크기로 되어 있지만, 열어보면 사진과 같이 수납공간 형태가 조금 다릅니다 !

(내부에 사용된 천의 색깔도 다르네요 ㅎㅎ)

 

좌측 수납 공간에는 지퍼를 열었을 때 물건이 옆으로 빠져 나오지 않도록 을 만들어놨습니다!

좌측은 막이 있으니 중간에 열리더라도 쉽게 물건이 이탈하지 않으면서 급할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라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우측 수납 공간에는 지퍼를 열었을 때 막이 없어서 물건을 좀 더 자유롭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해놨네요!

여긴 가방을 멘 상태에서 열쇠 같은 물건을 쉽게 꺼내서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든 공간 같네요.

 

또한, 이 양측면 수납 공간은 가방은 멘 상태에서 열기에 용이하도록 일부로 지퍼가 대각선으로 내려오게 만든 것 같아요.

진짜 괜찮은 설계인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사용자의 관점에서 보고 만든 것 같다는 느낌이네요ㅎㅎ

 

   정면 수납 공간

수납 공간 크기 (mm) 비고
(14) 정면 지퍼 수납 공간 200 * 175 가로 * 세로(높이)

 

정면에는 위 사진과 같이 지퍼형으로 된 수납공간이 존재합니다.

여기에도 지갑 같은 걸 보관하기에 적합할 것 같아요. 기존에 쓰던 비즈니스 백팩에서도 이 부분에는 전 항상 신분증하고 지갑을 보관했거든요ㅎㅎ

물론 여기는 외부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라 지갑이 털릴 가능성도 있긴 하니깐, 지갑에 진짜 중요한게 있다면 아까 언급드렸던 (8) 내부 지퍼 수납공간을 이용하는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ㅎㅎ

 

   히든 수납 공간

수납 공간 크기 (mm) 비고
(15) 히든 수납 공간 125 * 155 가로 * 세로(높이)

마지막으로 윗 부분에 있는 히든 수납공간입니다!

이 수납공간은 겉으로 대충 봤을 때는 절대 수납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안 들 정도로 자연스럽게 있었어요!

미리 상품 정보 보고 알고 있지 않았다면 모를뻔 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여러 수납공간 다 훑어봤는데, 여기만 못 보고 지나가 버리기도 했네요ㅎㅎ;;

 

그리고 히든 수납 공간은 생각보다 크기가 컸어요! 

여기에는 여행하면서 종종 꺼내야 할 필요가 있는 여권 같은 것을 수납하기에 아주 적합한 곳입니다.

히든 포켓이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여권을 보관해도 털릴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 같아요!

거기다가 이 부분이 실제로 메보면 위에서 보면 보이지가 않아요.

입구가 등 부분쪽을 향하고 있어서 가방을 멘 상태에서는 누가 손댈 수가 없는 위치에 있습니다ㅎㅎ

이건 진짜 유용하게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오호~ 이 포인트는 아주 마음에 드네요.

 

 

확인해보니 히든 포켓에는 지갑도 충분히 들어갑니다! 그것도 깊숙히 들어가요!

지갑을 넣고 나서 보면 안에 지갑이 들었는지 안 들었는지도 티가 전혀 안나네요!

평소에 지갑을 잘 꺼내지 않는다면 여기에 보관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ㅎ

 

이렇게 이 멀티 백팩의 수납 공간은 이렇게 총 15개나 존재합니다!

엄청나게 세분화가 많이 되어 있다는게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특정 수납 공간은 사용자 중심으로 기능적인 공간들도 많이 있어서 진짜 마음에 드네요!

 

엄청 긴 풀배열 키보드도 수납이 가능하고, 노트북이나 태블릿도 전용 수납 공간도 있는게 진짜 여행용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시에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기타 (손잡이, 지퍼, 어깨끈 등)

 

그리고 이 멀티 백팩은 위 사진과 같이 유명한 YKK 지퍼가 사용되었습니다.

내부에 사용된 지퍼들은 이렇게 YKK 로고가 확실히 있으며, 외부에 노출된 지퍼들은 전부 Mi 로고가 있는 디자인 지퍼로 되어있네요~

외부 Mi 로고 지퍼 디자인도 깔끔해서 개인적으로는 아주 마음에 듭니다!

 

예전 비즈니스 백팩 1세대의 지퍼에는 문구가 도색되어 있는 형태였다보니깐 오래 쓰면 도색이 벗겨져서 조금 보기가 그렇더라고요.

그런데 이 멀티 백팩 2세대는 Mi 로고가 적힌 부분은 도색된 것이 아니라 음각으로 무늬가 새겨져 있고, 플라스틱 재질이라 도색이 벗겨질 일이 없을 것 같네요! 그 둘레는 스테인리스는 아닐테고 스틸 소재인 것 같구요 ㅎㅎ

 

 

마지막으로 손잡이와 어깨끈 부분입니다!

손잡이는 비즈니스 백팩은 얇은 천으로만 되어 있었는데, 이 멀티 백팩은 손잡이에 두꺼운 쿠션도 들어가 있네요!

그립감이 아주 좋습니다! 스펀지가 들어가 있어서 형태도 빳빳하게 고정되어 있고요!

여러모로 확실히 업그레이드가 많이 되어 있네요. 비즈니스 백팩 1세대보다 가격이 2~3배 더 비싼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어깨끈은 안쪽 면은 메쉬 소재로 되어 있고, 바깥 면은 S라인으로 에어메쉬와 폴리에스테르 천으로 구성되어 있네요ㅎㅎ

역시 내부에도 스펀지가 들어가 있구요~ㅎㅎ

 

 

그리고 끈 조절 부분은 비즈니스 백팩과는 다르게 끝 부분에 부자재 한개를 더 추가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라도 가방 끈이 확 풀리더라도 절대 가방끈 전체가 풀리지 않게끔 하려고 추가한 것 같아요.

음... 이런 부분은 좋긴 한데, 저게 특정 위치에서 딱 고정이 되는게 아니라 위 아래로 쉽게 왔다갔다 해서 좀 보기에 그렇게 좋지는 않네요.

클립 같이 딱 끈을 조정한 뒤로 고정할 수 있는게 더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작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었습니다ㅎㅎ

 

   마무리

 

저는 뭐 사실 키보드 수납만 되면 만사 OK~ 였기 때문에 아주 아주 만족합니다!

거기다가 사이즈도 커서 다른 물품 수납도 훨씬 많이 되고, 디자인도 아주 깔쌈해서 막 끈이 주렁주렁 달린 그런 가방과 달리 아주 깔끔하고 좋은 인상이네요ㅎㅎ

여행용 가방 같지 않고 일반 백팩 같은 느낌이라 일상용 백팩으로 써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우선 개봉 첫 인상은 정말 만족스러워요! 역시 제가 애용하는 샤오미~~

비즈니스 백팩 처럼 우수한 내구성을 기대하게 되네요 ! ㅎㅎ

여행 갈 때도 아주 유용하게 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그럼 이번 개봉기는 여기까지만 쓰도록 할게요 ~!

사용해보다가 이슈될만한 사항이 생기면 또 후기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