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노키아 루미아 520 윈도우폰 ! 잘 쓰고 있어요 !

by Dmasters 2015. 12. 3.
반응형







이번에... 기존에 잘 쓰고 있던 베가 넘버6 가....

메인보드 고장으로 일체 쓰지 못하고 있더 상황에서...

다행스럽게도 ! 중고로 노키아 루미아 520 이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덥석 물어서~

이렇게 잘 쓰고 있답니다 ! 휴대폰이 참 고장나서 애먹을뻔했는데

그래도 다행히 저렴한 가격에 제가 갖고 싶었떤 노키아 제품

그것도 루미아 시리즈의 윈도우폰을 사용 할수 있게되서

어떻게 보면 참 좋아요~ >_<


다만 !

윈도우폰을 입문용으로 이걸 쓰길 참 잘해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간단하게 장단점 말씀드리자면...

확실히 주변에서 루미아가 최적화가 정말 잘되어 있어서

하드웨어 성능은 떨어져보일지라고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리 떨어지는 느낌을 받진 않는다고 하던데~

확실히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깐 그렇긴하네요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그런지 하나 하나 모션이 부드럽게 잘 됩니다 !

이전 베가 넘버6 의 경우에는.. 분명 이 폰보다 하드웨어 성능이

훨씬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막 끊김이 있고.. 영 답답한 부분이

많았었거든요... 그래서 일부로 창 전환 등 애니메이션 전환 옵션은

다 꺼놓고 했었는데 이 윈도우폰은 하드웨어에 맞지 않게

정말 부드럽게 잘 움직이고 너무 마음에 드네요


다만 ! 확실히 내장 앱들은 최적화가 잘되어 있지만

다른 외부에서 제작한 앱들은 최적화가 부족한 면이 조금씩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톡...

제가 설치한 카카오톡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랑

거의 유사하게 제작한 카카오톡으로...

쓰는데에는 안드로이드랑 거의 똑같아서 참 좋았는데

로딩이 좀 느린 감이 있습니다...

최적화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뭐 하드웨어 쪽 성능 문제일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윈도우폰의 인터페이스 !

메인화면이 사각 타일의 형상이란게~

참 이쁘네요 >_< 심플하고 딱딱 정렬되는게~

남자라서 그런지 참 마음에 들어요~ 이뻐이뻐~


아 ! 그리고 휴대폰은 4인치 이다보니 요즘 나오는폰에 비하면

참 작은 사이즈인데 ! 개인적으로는이 부분도 좋아요 !

4인치가 딱 한 손으로 다 감싸쥘수 있는 크기라서

아담하니~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이부분 !

화면 보는데도 그리 지장도 없고 !

들고 다니기에도 정말 편하고 !

개인적으로 베가 넘버6 는... 5.9 인치 인가 6인치 이다보니..

와 너무 커서 이거 참... 호주머니에 넣기에도 삐죽티어나오고

걸을때마다 상당히 걸리고 ...

그래서 항상 밖에 걸을때는 손에 쥐고 다니고 하는게

습관이 들어버리더라구요...

그런데 이건 진짜 그립감도 상당히 좋고

가볍기도 엄청 가볍고

4인치로 딱 적당한 사이즈라 호주머니 넣어도 불편함 없고 !

너무너무 좋아요 ! 큰 걸 쓰다 작은걸 쓰니 요런 느낌이

더~ 와닿는것 같아요 ㅎㅎ


와... 간단하게만 쓰고 이만 쓸려고 했는데 벌써 여기까지 썼네요...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고 크게 와닿는 단점...


윈도우폰 앱... 어플... 어플리케이션...


문제입니다... 진짜... 쓸만한 앱이 진짜 없어요....

안드로이드에서 쓰던 앱들이 싹다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쇼핑을 좋아하다보니... 옥션,11번가,G마켓,쿠팡 등등

앱을 설치해서 보는데.. 윈도우폰 스토어에는 이러한 앱이...

일체 없습니다... 전혀요... ㅠㅠ

그리고... 캐시슬라이드 같은 잠금화면도 없고...

컬쳐랜드 앱도 없고...

게임도 한정적이고.... 안드로이드랑은 계정 연동도 안되고...

이게 진짜 문제입니다 다른건 다 정말 만족스러운데...

이 앱... 개인적으로 저는 스마트폰에 다양한 앱을 설치해서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보니...

윈도우폰에서 앱이 없는건 상당히 치명적이네요 ㅠㅠ...

농협 등등 인터넷뱅킹도 절대 못하고... 이게 진짜 불편해요.. 하...

덕분에 이번에 중고로라도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서

대신 써야겠다 싶을 정도네요....


윈도우폰 구매하실려는 분들은 이점 진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왕이면 중요하게 쓰는 어플이 윈도우폰에서도 앱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앱이 진짜 주변 사람들이 없다 없다 해도...
뭐 얼마나 없다고 저러나... 싶지만... 정말이에요... 좀 심해요....

그리고 그나마 앱이 있다 싶은것도 잘 보면...

막 개인이 만든 앱이라 좀 허접하게 되어 있고 또

광고가 어찌나 많이 뜨는가 하면은...

마치 진짜 안드로이드에서 쓰던 앱처럼 딱 이름이 인터페이스 해놓고는

실제로 들어가보면은 광고만 잔뜩뜨고 아무런 기능이 없는 앱들도 있고 =_=

( 대표적 예 ... puffin 브라우저... 윈도우폰... 뭔가 앱이 많은데...

다수가 가짜... 더라구요... )


에효 정말 좋은 폰이고 정말 만족스러운 인터페이스 인데 !

이놈의 앱 !! ㅠㅠ 요것만 고쳐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ㅠㅠ

이래서 한국에서는 비교적 자리를 잡지 못했나 싶네요... 아쉬워라...

노키아...

내가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인데...

내가 가장 처음으로 이용했던 휴대폰의 브랜드이고.....

언젠가 한국에서도 인기있는 날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