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사소한 Tip] 농협 지문 인증 등록이 안될 때 해결방법( 롬 변경, 기기변경 후 "User cancelled" )

by Dmasters 2018.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몇 시간 전에 미노트3 언락하다가... 예상치 못하게 초기화가 되버린 바람에 ㅎㅎㅎ

글로벌롬에서 그냥 반강제적으로 EU롬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아...주... 귀찮지만 다시 이전에 쓰던 어플들 다시 설치하고, 등록하고 인증하고, 설정 셋팅하고 했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이놈의 " 농협 스마트 인증 " 어플에서 지문 재등록이 안되더군요 !

본래 기기변경을 하거나, 또는 롬을 변경하게 되면은... 농협 스마트 인증에서 기존에 등록했던 지문을

제대로 쓸수 없게 되다보니.. 재등록을 해줘야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종종 재등록을 할려고 개인정보 입력 하고, 이제 지문 등록할려고 [ 지문인식을 하세요~ ] 라는 문구가 뜰 때,




갑자기 지문인증이 실패했습니다. ( User Cancelled ) 라는 오류가 뜨면서 아무리 재시도 해도 지문 등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로벌롬 때도 처음 발생했었고, EU롬 때도 발생을 하네요.

글로벌롬 때에는... 스마트인증에 등록됐던 것을 " 지문 인증 해지 " 를 한 다음에 다시 " 지문 인증 가입 " 을 하면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EU롬에서는 상당히 골치 썩게 하더군요. 재부팅하고 별의별 짓을 다해도 안되서 포기해야하나.. 하고 있었습니다만..

가만히 스마트인증 지문 인증 관련 유의사항을 읽던 중에 이러한 문구가 있더라구요.

" 스마트 기기 변경 또는 앱삭제(데이터 삭제) 후 이용 하실 경우 서비스 재등록 후 이용가능 하며, 새로운 스마트 기기에서는 지문인증 서비스 등록시 이전 사용중인 기기에서는 지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음... 사실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 그대로입니다. 롬 등을 바꾸면 다시 재등록해야한다...


그런데 여기서 이상하게 눈에 띄었던 것이 [ 데이터 삭제 ] .

단순히 저 문구는 앱삭제하면 재등록해야한다~ 라는 의미이지만

이걸 보고 한 가지 시도를 했더니 오류 문구가 없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더라구요 ~

게시판 글 검색해도 종종 이러한 문제 겪으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봐 올려봅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NH 스마트 인증] 어플 설치 및 실행 후 → [지문 인증 서비스 해지]

그 후,

휴대폰 [환경설정] → [설치된 앱] → [NH 스마트 인증] 클릭 → 하단의 [데이터 지우기] 클릭 → [모든 데이터 삭제] 클릭 → [NH 스마트 인증] 실행 및 [지문 인증 서비스 가입] → 개인정보 입력 →  최종 지문 등록

즉, User cancelled 등의 오류가 발생 시, 기계의 어플 관련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가입을 하면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모든 분들이 다 이 방법으로 해결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만, 될 가능성은 크지 않을까 싶네요~
어려운 작업은 아니니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잘 안된다거나 하시면은, 데이터 삭제 후 재부팅 한 번 해보고 지문 등록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