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샤오미 미노트3 MIUI10 (오레오) VoLTE 활성화 관련

by Dmasters 2019.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미노트3 VoLTE 적용의 경우, MIUI9 버전에서는 이전에 제가 올렸던 글을 참고하셔서, 똑같은 파일을 이용하면은 정상적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미노트3 가  MIUI10 으로 업데이트된 후로는 이전 MIUI9 때 쓰던 ims 파일을 쓰더라도,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노트3 MIUI10 이후 버전에서는 다른 ims 파일을 쓰셔야만 정상적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미노트3 MIUI10 오레오 버전부터는 이상하게도, 롬 업데이트 후, 마치 VoLTE 가 적용이 되는 듯이, 상단바에 VoLTE 마크가 표시됩니다.

그렇더라도 막상 114 또는 타인에게 전화를 시도하면은 통화 지연이 되다가, VoLTE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3G 통화로 연결이 되거나, 통화가 끊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런 패치도 하지 않았는데, 미노트3 상단바에 VoLTE 가 표시되더라도,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으므로, 필히 VoLTE 패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작업 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므로, 기존에 있던 방식 그대로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다만, 작업할 때 사용해야할 ims 파일만 이 글에 첨부된 파일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 미노트3 VoLTE 적용 방법 : http://dmasters.tistory.com/531





★ 미노트3 MIUI10용 ims파일

(SKT 용) : SKT_미노트3 MIUI10용 EFS파일.zip

(KT 용) :KT_미노트3 MIUI10용 EFS파일.zip

(LGT 용) : U+_미노트3 MIUI10용 EFS파일.zip


=========


첨부된 압축파일을 압축 해제 후, 나오는 폴더명들을 잘 보시고, EFS 익스플로러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후, 폴더명과 똑같은 경로로 들어가셔서 그대로 붙여넣기 하시면됩니다.


기존 파일이 있다며, 덮어쓰기 할 것이냐는 메시지가 나올 것이므로, " Yes "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