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케이뱅크 모든 은행 ATM 기기 수수료 무료(면제), 테스트해봤습니다 !

by Dmasters 2019. 2. 11.
반응형

올해부터 케이뱅크는 전국의 모든 은행 ATM 기기에서 입출금 수수료 면제,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



정말 얼마나 반가운 소식인지 모릅니다 ㅎㅎ

솔직히 GS25 편의점 입출금 무료는... 출금 면에서는 상당히 좋긴했습니다.

출금 가능한 편의점이 많았으니요. 그러나 입금은.. GS25 에서 입금이 가능한 ATM이 있는 곳이 엄청 드물더라구요 ;;

그래도 이후에는 우리은행도 입출금 수수료 무료로 추가되었으나..이 마저도 저희 집 근처에는 없었던지라..

결국 예전에 주로 쓰던 농협에다가 입금하고 케이뱅크로 이체하는 식으로 번거로운 일을 했었는데요.


그러다 올해엔 드디어 모든 은행이 다된다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있어서, 오늘 ! 이제 입금할 현금이 생겨서 바로 테스트해봤습니다 !


과연 정말 무료일까요 +ㅅ+ !!




우선 입금할 금액은 15만원 ! 집 근처에 있는 단위농협 지점에 붙어있는 ATM 으로 갔습니다 !


케네카드를 ATM 기기에 넣고, " 타행카드 입금 " 버튼 클릭 !


그리고 휴대폰 번호 입력 !


두둥... 응 ?


수수료 : 700원 ...?



아니 무료라고 했던것 같은데 수수료가 700원이라니... 이미 은행이 문 닫은 영업종료 후 시간이라서 그런건가...

뭐야 ..ㅠㅠ.. 하고 했습니다만. !!!

예전부터 들어보니, ATM 기기에서 수수료가 든다고 적혀있더라도, 실제로는 수수료가 안든다는 말이 있었거든요 !


그래서 흠... 700원.. 버렸다셈 치고 한 번 실험해볼까? 하고 진행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명세표를 받았습니다만, 명세표에도 여전히 수수료 700원에 수수료 뺀 149300원이 입금되었다고 뜨더군요..

처음엔 살짝 당황했습니다만,


폰을 꺼내서 입금 알림온걸 확인해보니~ 





역시 ! 딱 15만원이 그~대로 입금되었더군요.


ATM 기기 화면이나 명세표에 나오는 수수료는 실제로는 들지 않는다는걸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ㅅ+

이제 ATM 기기에서 수수료가 든다는 말이 있어도 안심하고 거래해도 되겠습니다.



(그렇긴해도.. 매번 수수료 표시가 화면에 뜨면 심쿵 심쿵 하긴합니다...)

(ATM 화면에서도 수수료 안 든다는 표시가 딱 뜨면 좋을텐데 말이에요 ㅠ_ㅠ.. )


이렇게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ATM 기기로 입금하고 나니 폰으로 문자메시지가 날라오더군요 ㅎㅎ





저처럼 걱정하는 사람들 때문에, 거래 후엔 안심하라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나봅니다 ㅎㅎ


" 입금의 경우, ATM화면과 명세표에는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표기되지만 실제로 부과되지 않으며, 입금하신 금액 모두 입금처리됩니다. "


라고 딱 적어서 보내주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이제 +ㅅ+ 케이뱅크 불편했던 입출금 ! 집 근처 모든 은행 ATM 기기에서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아 ! 참고로, 저번에 한 번 케이뱅크 쪽에 문의를 해보니 이런 답변도 받았었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가 " 위탁운영중인 점외 및 일부 영업점 내 자동화기기는 수수료 면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라는 내용입니다.



제가 봤을 때는 왠만한 은행이 있는 곳에 딸린 ATM 기기에서는 수수료는 다 수수료 무료인 듯 하구요.

다만, 드물게 길가다가 덩그러니 자기 혼자 ATM 기기가 있는 곳에서는 수수료가 발생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왠만하시면은 실제 은행이 있는 곳의 ATM 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을듯 싶네요 !


이상 ! Dmasters 였습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