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미밴드3, 미핏 정식 한글화 버전(3.5.9) 업데이트 시 주의사항 및 벽돌 복구 방법

by Dmasters 2019. 3. 15.
반응형


오늘로부터 드디어 정식으로 미밴드3 한글화가 가능한, Mi fit 3.5.9 버전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왔습니다.

저는 기존에 항상 미핏 베타 3.4.7.28 버전에서 계속 사용해왔었다가, 이번에 3.5.9 에서는 정식으로 한글화가 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

(우선 저는 기존 미핏 3.4.7.28 에서 미밴드 연결해제 안하고 바로 미핏 정식 업데이트 후, 미밴드3 연결했습니다 )

※ 기존 베타 버전 미핏 안에서 미밴드3 를 "연결 해제" 후, 미핏 정식버전 3.5.9 설치 및 연결하는게 비교적 안정적으로 연결됩니다.




==========

처음에는 한글로 " 펌웨어 업데이트 중 " 이라고 뜨면서 퍼센트가 점차 올라가면서 진행이 됐는데요.

그런데 마지막에 펌웨어 업데이트 완료라고 뜨고 난 후, 일정 시간 동안 이제 자체 펌웨어 세팅 시간을 갖는지 잠깐 동안 터치 안 먹히다가 화면이 켜졌는데.

소위 벽돌이라고 부르는, 중국어로 " 업데이트할 APP에 연결 " 이라는 표시만 뜨고 어떠한 동작도 못하는 상태가 됐습니다.

음, 미핏 베타 버전에서는 미밴드를 완전히 해제하고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연결하는게 옳았을지도 모릅니다.

혹시 저처럼 베타버전 쓰시다가 이번에 정식버전 쓰실려면은 일단 이렇게 해보시구요.

그래도 저와 같이 중국어 화면 뜨셨다면 아래와 같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


[1] 문제가 있는 기존 폰의 미핏 3.5.9 버전에서 " 미밴드 연결 해제 " 합니다

[2] 기존 휴대폰 외 다른 휴대폰(이하, 휴대폰②)에서 " 미핏 베타 3.4.7.28 " 버전을 설치합니다.
( 저는 다른 안드로이드 폰이 있어서, 그걸로 진행하니 문제없이 진행되었습니다만, 기존 폰에서 진행해도 될수도 있습니다 )

※ 다운로드 : Mi fit 3.4.7.28 (Beta)

[3] 타 휴대폰 미핏 베타버전에서 다시 블루투스 ON 후, 미밴드3와 연결합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잠시 기다리니, 다행스럽게도 미밴드3와 연결은 되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여전히 중국어로 업데이트할 APP 표시는 뜹니다 )

[3-1] 이렇게 굳이 이전 버전 설치한 이유는 기존 3.5.9 버전 설치된 폰에서 수동 펌웨어 설치를 위해, 노티파이 어플을 설치했으나, 아무리해도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이런 방식으로 한것입니다. 참고바랍니다.


[4] 미핏 3.4.7.28 버전에 미밴드3 가 연결되면, 휴대폰②에 Notify&fitness for miband 어플(이하, 노티파이 어플)을 설치한 후, 미밴드3와 연결합니다.

[5] 현재 글에 첨부된 .fw 파일과 .res 파일을 휴대폰②에 다운로드합니다.

※ 다운로드 : 

Mili_wuhan.fw

Mili_wuhan.res



[6] 노티파이 어플에서 좌측 메뉴에서 " 설정 " 에 들어간 후, 밑으로 스크롤 하셔서 " 미 배늗 펌웨어 버전 " 에 있는 " 업데이트 " 버튼을 클릭합니다.

[7] " 커스텀펌웨어 " 버튼을 클릭하고, 기존에 다운받은 .fw 파일을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 중인걸 미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중국어로 나올겁니다.)

[7-1] 펌웨어(.fw) 파일 업데이트가 끝난 후, 한글로 나오는 것 을 확인할 수 있으나, 여전히 업데이트할 APP 연결하라는 표시만 나옵니다.

[8] 똑같이 노티파이 어플에서 커스텀 펌웨어에 들어가서, 이번엔 .res 파일을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9]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이제 이전처럼 정상적인 작동을 합니다.

P.S. 이 이후에도 기존 폰에서 이상하게 연결이 안되고, 다시시도 버튼이 나올 경우, 
블루투스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페어링되어 있는 부분에 있는 " Mi band 3 " 에 들어가서 ' 연결해제 ' 해보신 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하 부터는 미핏 정식 3.5.9 로 다시 정상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과정입니다.

[10] 기존 폰과 휴대폰② 모두 다 미핏 베타 3.4.7.28 안에서 미밴드3를 " 연결해제 " 합니다.

[11] 그 후, 다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미핏 3.5.9 버전을 설치한 후, 연결합니다.
( 연결이 되지 않고 계속 다시시도 하라고 할 경우, 기존 폰과 휴대폰② 의 미핏 어플에서 모두 계정 로그아웃 후, 다시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

[12] 1번째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미밴드3에 중국어로 업데이트할 APP 표시 뜰때까지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12-1] 이 이후에는 특별한 동작을 하시지 마시고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전 성급하게 터치하고, 미밴드 재연결 등 작업했었는데, 이게 문제였을려나 싶기도합니다.)

[13] 이 이후에 미핏에서 미밴드를 성공적으로 다시 연결되고, 2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14. 2번째 업데이트까지 진행된 후, 미밴드3와 미핏이 재연결될 떄까지 기다리셨다가, 재연결되면 이제부터 미핏 정식 3.5.9에서 한글화된 상태로 정상작동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