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예비교육 신청 방법 (+지원금 선정 확인 방법, 청년취업 신한카드, 하나카드 정보)

by Dmasters 2019. 4. 16.
반응형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 결과가 어제인 4월 15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부 인원의 경우에는 추가 심사가 진행 중이라, 이런 분의 경우에는 4월 18일 목요일 이후에 "온라인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 에서 신청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선정된 분들은 아마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으로 연락을 받으셨을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실수로 "내 정보"에서 "이메일 및 문자 수신 거부"로 설정해놓았던지라, 따로 연락은 못 받았었네요.

 

그러나 저와 같이 문자로 결과를 안내받지 못하신 분들이 계시더라도, 온라인청년센터에 들어가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 여부 확인법   

 

 

예비교육 신청 방법에 앞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 여부 확인 방법부터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메뉴에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 지원금 신청"을 클릭합니다.

 

2) 팝업 알림으로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 진행중인 구직활동 지원금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현황조회 메뉴에서 조회하세요.  " 라는 알림이 뜹니다. ( 일단, 이 알림이 떴다면, 선정된게 맞긴 맞다는걸 생각하시면 됩니다 )

 

3)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자동으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현황조회"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아래 "신청서 상태 정보" 내역에서 가장 마지막 순번 항목에 " 적합 " 이라고 적혀있다면, 지원금에 선정된 것입니다.

 

 

====================

 

   예비교육 관련 주의사항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선정된 것을 확인하셨다면, 빠른 시일 안으로 " 오프라인 예비교육 "을 신청해야합니다.

예비교육을 수료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있으며, 예비교육 관련 숙지하셔야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비교육 신청은 매월 15일 이후부터 가능하되, 일자별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당월에 모든 예비교육 선착순 접수가 끝나면, 어쩔수없이 다음 달 예비교육을 신청해야합니다.

 

2) 예비교육을 받은 후, 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수료 후, 다음 달 1일부터 카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시 1) 4월 15일 선정, 4월달 예비교육 신청 완료 및 교육 수료, 4월달 카드발급 가능, 5월 1일부터 지원금 사용 가능.

예시 2) 4월 15일에 선정되었으나, 4월달 예비교육을 신청하지 못해, 5월달 예비교육을 신청할 경우

카드발급은 5월 예비교육 수료 후 발급 가능. 그러나 카드 지원금은 6월 1일부터 사용 가능.

 

 

 

 

 

3) 예비교육 선착순 접수 완료 후, 예비교육 당일에 불출석할 경우, 지원 대상에서 탈락하며, 향후 지원금 재신청해야합니다.

단, 특별한 사유가 있어 참석하지 못한 경우에는 1회에 한해서 다음달에 재교육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오프라인 예비교육 신청 방법   

 

마지막으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예비교육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메뉴가 다소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있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해맬 수 있겠더군요 )

 

1)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 마이페이지 "를 클릭합니다.

 

 

2)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상단 메뉴에 "회원정보관리" 클릭 후, "구직활동지원금신청관리" 를 클릭합니다.

 

3) 그 후, 아래 " 예비교육 및 카드 신청 관리 " 쪽에 " 신청 "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제 예비교육 가능한 날짜가 표시된 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비교육 날짜에는 교육 횟수가 적혀있습니다.)

원하시는 날짜를 달력에서 클릭한 뒤, 시간을 확인하고, "선택"란에 체크합니다.

(아래쪽에 교육시간 및 정원, 신청가능인원 등의 정보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좀 더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래쪽에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카드 신청" 항목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카드 종류와 발급 방법을 선택한 후, 최종적으로 "제출하기" 클릭하시면 예비교육 신청이 완료됩니다.

 

 

6) 예비교육 날짜 전에는 언제든지 발급할 카드 종류 변경 및 예비교육 날짜 변경이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신한카드, 하나카드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카드 정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청년구직활동지원금으로 사용한 카드 내역에 대해서는 어떠한 캐시백, 할인은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카드 정보에 적힌 캐시백, 할인 혜택은 본인 예금을 사용했을 경우에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 청년취업(Cheer Up)카드 하나은행 ( +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

http://naver.me/xVsv220f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의 다양한 혜택과 KEB하나은행의 금융혜택 알아보기

[BY KEB하나은행] 꿈꾸는 멋진 미래를 이뤄내기 위하여, 오늘도 불철주야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

m.post.naver.com

◎ 청년취업(Cheer Up)카드 하나은행 상세정보

: https://m.hanacard.co.kr/MPACMM101M.web?CD_PD_SEQ=10331&_frame=no

 

청년취업카드 하나멤버스 Mega BC 체크카드

청년의 꿈, 새로운 도전

m.hanacard.co.kr

 

 

 

 

 

◎ 청년취업카드(Cheer Up) 신한카드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card_info/dream/check/public/1528453_46626.jsp

 

청년취업 FANtastic S 신한카드 체크(서비스상세보기) - 신한카드

본 카드의 서비스 내용은 당사 및 제휴사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으며,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 한 타 쿠폰 및 타 카드(신용카드, 통신계 카드 등) 타 할인혜택의 중복 사용은 불가합니다.

www.shinhancard.com

◎ 청년취업카드 신한카드 이벤트 관련 (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https://www.youthcenter.go.kr/ycsPopup/shCardInfo.do

 

ShinhanCard - 청년취업(cheer Up) FANtastic S 신한체크카드

EVENT2 『신한 첫급여 드림(DREAM)적금』 가입 이벤트 청년취업(cheer Up) FANtastic S 신한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고객이 가입할 경우 최저 2,000에서 최고 10,000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쿠폰을 드립니다. 1. 대상 신한플러스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에 신한 첫급여 드림(DREAM)적금을 가입한 고객 2. 이벤트 기간 2019년 04월 01일(월) ~ 2019년 05월 31일(금) 3. 내용 신한플

www.youthcenter.g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