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쯤 부터 LG LIP2250 프린터를 사용해왔는데요.


이 프린터가 원래라면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 등을 출력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기본 프린터 드라이버로는 출력이 안되며, 부가적으로 전자민원용 드라이버 edoc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해당 드라이버로 인쇄했을 때만 가능했었는데요.


그런데 요즘 저와같이 LG LIP2250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갑작스럽게 올해들어서 증명서 발급이 안된다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 또한 확인해보니, 이상하게도 계속 발급불가더라구요. 몇 달전만 하더라도 잘 뽑아서 사용했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해당 증명서 발급 관련 부서로 연락해본 결과...



해당 LG LIP2250 프린터로 출력한 증명서에서 위변조 방지마크가 짤려서 나오는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2018년 10월 즈음 부로 해당 기종(LIP2250)은 아예 "발급불가" 프린터로 지정했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혹시라도 저와 같은 프린터를 쓰시고 계신 분들은 불편하시겠지만, 인근의 주민센터나 민원센터에 방문해서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해당 부서에서 말씀하시는걸로는


2019년 상반기에 이러한 마크 짤림 현상이 발생하는 프린터들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 중이라고 합니다.


담당자님 말로는 정확히 상반기 언제쯤 될지는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일단 인근 센터에 방문하여 발급 부탁한다고 하시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Dmaster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