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케이뱅크 3주년) 케이뱅크 약 3년 이용 후기 / 친구추천 초대 적립금 이벤트

by Dmasters 2020. 5. 3.
반응형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이번에 2017년 4월에 첫 오픈했던 케이뱅크가 3주년을 맞이했다고 하네요 !

저도 2017년 8월에 처음으로 케이뱅크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니.. 거의 3년이 되어가긴 하네요 !

그나저나 벌써 3년이란 시간이 지났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케이뱅크를 가장 처음으로 쓰게 된 계기는 바로 "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 케네카드 " 였습니다.


케이뱅크 라인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케네카드


케네카드의 가장 메리트있게 느껴졌던 부분은



1. GS25 및 전국 은행 ATM 입출금 수수료 전면 무료

  타 은행 카드들은 같은 은행 ATM 기기에서만 무료로 입출금이 된다는 점이 상당히 불편했었습니다. 그런데 케네카드는 어느 은행을 가든, GS25 편의점을 가든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이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요즘에는 GS25 편의점이 곳곳에 있다보니 진짜 급하게 현금 필요할 때는 근처 편의점에 후다닥 가서 뽑을 수가 있다는게 얼마나 편한지 모릅니다ㅎㅎ


3. 결제 시 GS POP 혜택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

  GS25 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꿀 혜택입니다. 간혹 POP 할인해주는 상품이 있는데 굳이 GS멤버십 카드를 보여줄 필요도 없이 케네카드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10% 할인한 가격으로 결제가 된다는 점이에요 !

  예전에 빼빼로 데이 때 POP 할인이 있는지도 모르고 선물용 빼빼로 세트를 구매했는데 POP 할인이 적용되서 생각보다 저렴하게 샀던 기억이 있네요. 그 후부터는 GS25 가 주로 이용하는 편의점이 되어버렸습니다 ㅎㅎ

3. 네이버페이 포인트 1.2% 적립

  케네카드가 출시되기 이전에는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가 적립율 1.0% 로 인기있는 카드였었습니다. 저 또한 발급해서 주카드로 사용해왔었구요. 그런데 케네카드가 출시되면서 비교해보니 0.2% 차이 밖에 없지만, 입출금 수수료 무료라던가 GS POP 혜택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는게 더 메리트가 큰 것 같아서 당장에 이걸로 바꿨었습니다.

  그리고 .. 디자인도 너무 이뻤었거든요 ㅎㅎㅎ 그때 당시에는 이런 캐릭터 체크카드가 거의 없었는데 케이뱅크에서 라인 캐릭터를 그려놓은 케네카드를 출시하면서 바로 혹 했었습니다 ㅎㅎ 지금도 들고다니면서 보면은 참 귀엽긴 귀여운 카드야~ 하고 있네요ㅎㅎ 처음에는 카드 쓰는 곳마다 계산원이 어머~ 카드 정말 귀엽네요~ 이랬었죠...하하..


4. 예금 입출금 및 카드결제 내역 휴대폰 알림 수신 가능

  개인적으로는 이 기능도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카드 결제 및 예금 입출금 금액이 관계없이 빠져나간 금액이 바로바로 휴대폰 알림으로 날라온다는 점이었습니다. 다른 카드사의 경우에는 은행 어플 자체만으로는 카드 결제 내역 알림이 안되서 카드사 어플이랑 은행 어플이랑 둘 다 설치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케이뱅크는 딱 케이뱅크 어플 1개로 카드 결제 내역 및 은행 입출금 내역 등 알림 수신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입니다.




예금 및 송금


1. 타 은행 (카카오뱅크 포함) 대비 높은 금리

  케이뱅크를 주은행으로 선택했던 이유 중 하나입니다. 금리가 카카오뱅크를 포함한 타 은행보다 단 0.1% 라도 더 높은 금리라는 것입니다. 또한 편하게 집에서 모바일뱅킹으로 높은 금리의 예적금을 가입할 수 있다는 점과 우대금리 조건도 타은행에 비해서 훨씬 쉬운 편이라는 점입니다.


2. 간편한 송금 기능(지문인식 등) 및 모든 이체수수료 무료

  처음 케이뱅크가 나왔을 당시에는 진짜 획기적인 서비스였었죠. 아주 간편한 퀵송금 기능... 거기다가 이체 수수료가 전면 무료라는 점이 메리트가 컸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타은행에서는 특별한 조건을 맞춘 계좌일 경우에만 한정적으로 이체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것이었는데, 케이뱅크에서는 그냥 계좌만 개설하면 무조건 이체수수료 무료이니깐 얼마나 좋았는지 모릅니다.

  거기다가 요즘에는 지문인식으로 로그인 및 송금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엄청 빠르게 송금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 사실 작년만 해도 샤오미 같은 해외폰에서는 지문인식 기능도 제공하지 않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샤오미폰에서도 지문인식이 가능하게 바뀌었더라구요. 그러고나서는 더욱 만족도가 높아졌네요 )

3. 듀얼입출금 남길금액 설정으로 "1개월 정기예금" 배치 가능

  케이뱅크의 독특한 시스템 중 하나 였었습니다. "남길금액 설정" 이었죠. (원래 카카오뱅크에는 이런 기능이 없었는데 케이뱅크 남길금액 서비스를 벤치마킹해서는 "세이프박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케이뱅크의 이 서비스는 조금 힘을 잃었죠.. )

  또한 예전에은 년 1.5% 금리로 1개월 단위로 정기예금 처럼 묵혀둘 수 있었는데... 지금은 금리다 대폭 하향되었다보니.. 년 0.8% 로..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ㅠ_ㅠ... 그래서 요즘은 조금 메리트가 크게 없는 기능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냥 1년 정기예금으로 넣어버리기에는 혹시나 중간에 급하게 돈 필요할때 쓰지 못하고 할 때 비상금식으로 놔두는 용도로 쓰고 있네요. 비상금이면서 이자는 그래도 조금 나오다보니요 ㅎ


그런데 사실 인지도는 카카오뱅크가 엄청나게 많죠... 그건 아마 케이뱅크 쪽에서도 인정할 것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혜택이나 기타 서비스면에서 봤을 때 개인적으로는 카카오뱅크에 절대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라는 네이밍 하나 때문에 솔직히 인지도가 많은거지... 금리라던가 이런건 항상 케이뱅크 보다 낮더라구요...

  주은행으로 쓰고 있는 케이뱅크가... 인지도가 계속 낮다는 점은 너무 안타깝네요 정말 ㅠ_ㅠ...


얼른 케이뱅크가 지금보다도 더욱 더 발전해서 높은 인지도를 받아서 "케이뱅크" 라고 하면은 누구나 다 아는 은행이 되길 빕니다 !



친구추천 가입 이벤트



마지막으로 혹시나 이번에 새로 케이뱅크에 비대면 계좌개설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친구추천 링크를 통해서 케이뱅크 계좌개실 하시면은 "1000원"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액이긴 하지만 혜택 하나 못 받고 가입하는 것 보다는 낫잖아요~ 아 그리고 이상한 링크는 아니니 믿고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 케이뱅크 친구추천 가입 링크 : https://m.kbanknow.com/banking/k/BdNkBh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