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엑토(Actto) 숫자 키패드 NBK-17 구매했습니다! 핫키 정말 유용하네요 !

by Dmasters 2019.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

이번에 텐키리스 키보드가 경품으로 배송 올 예정이라, 미리 숫자 키패드를 구매했습니다 !

이전에 앱코 K640T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다보니... 은근히 숫자 키패드가 없는게 불편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게임을 그리 자주하는 편은 아니고, 오히려 글 쓰기나, 인터넷 서핑을 주로 하다보니...

계산기를 쓰거나 할 때, 키패드가 은근히 유용하게 쓰이더군요...

그런데 텐키리스 키보드에서 키패드 없이 쓰니... 계속 헛손질하고... 많이 불편했습니다 ㅠ_ㅠ


그래서 결국 이번엔 아예 미리 숫자 키패드 제품을 구매해버렸습니다 !


구매한 제품은 " 엑토(Actto) - 숫자 키패드 NBK-17 " 입니다 !



역시 포장은 깔끔합니다. 이 숫자 키패드의 특징이 바로 4개의 핫 키(Hot key)가 있다는 점입니다 !

일반적으로 타사 키패드를 보면은 키보드의 숫자키패드랑 유사하게 만든다고, 핫키 없이 만들어져 있는데요.

그런데 유독 엑토의 제품만 이렇게 핫 키가 있더군요 !






해당 제품은 무선 키패드가 아닌, USB 유선 키패드입니다.

시중에는 블루투스 무선 키패드도 판매합니다만, 가격은 유선 키패드의 2배 정도의 가격인데다가..

AA 건전지 등의 추가 배터리가 필요하다보니, 굳이 저런 키패드를 살 필요가 있을까 싶더군요.

선이 없어서 훨씬 깔끔하게 좀 더 자유로운 위치에서 쓸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유선 키보드는 선만 꽂아놓으면, 솔직히 배터리 걱정은 전혀 안되고 되는데,

무선은 배터리도 신경써야하고, 주기적으로 갈아줘야하고 엄청 불편할 것 같더군요.

저는 더군다나 노트북이 아니라, 데스크탑에 텐키리스 키보드와 함께 쓸려고 산거라...

굳이 비싼 돈 주고, 불편함까지 감수하면서 무선 키패드를 할 필요가 없어서 결국 유선 키패드를 구매했습니다.






엑토 숫자 키패드의 키 크기는 멤브레인 키보드의 키패드 사이즈와 거의 똑같습니다.

위의 핫 키가 추가되었지만, 실제로 키보드랑 비교해보면, 높이는 완전히 똑같습니다.

그래서 사용할 때 크게 이질감은 느껴지지 않네요.


바로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해봤는데, 모든 키가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구요.

키감은 생각보다 괜찮네요.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키압이 낮고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약간 펜타그래프의 키캡이 약간 높은 버전 느낌이랄까요.

여튼 그래서 개인적으로 키감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핫키 !

정말 잘 작동할지 의문이 들어서 윈도우10인 컴퓨터에서 핫키를 눌러봤는데요 !

왠걸 정말 잘 작동하네요.

핫 키 1번, 집 모양 키는 브라우저 홈페이지가 열리구요.

핫 키 2번, Tab 키는 그냥 키보드의 Tab 키와 동일한 기능이구요.

핫 키 3번, 윈도우 메일이 실행되네요. 하지만 쓰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쓸모없는 키이네요.

핫 키 4번, 계산기가 실행됩니다 ! 이게 정말 유용하네요.

일일이 계산기  찾으러 가지 않아도, 바로 키패드에서 계산기만 누르면 뚝딱 계산기가 나오고, 바로 숫자 키패드 누르면 되니요 !

거기다가 백스페이스도 키패드에 있어서 유용하며, 000 을 한 번에 입력할 수 있는 버튼도 있어서, 이야... 생각보다 엄청 유용합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서, 키패드가 없어서 불편하다면, 당장에 이 엑토 키패드 사서 같이 쓰면 상당히 유용하겠어요 !

일반 키보드에 같이 붙어있는 키패드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

이건 정말 7000원 + 배송비 주고 산 거 치고 너무 만족스럽네요 ! ( 물론 어떻게 보면, 싸구려 멤브레인 키보드와 동일한 가격이긴 하네요 ㅎㅎ... )


얼른.. 경품으로 당첨된 시중가 15~17만원 기계식 키보드가 오길 바라봅니다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