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마이크로닉스 MANIC K520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후기 (카일 박스 갈축)

by Dmasters 2019.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이번 블로그 공유 이벤트로 마이크로닉스 K520 키보드가 당첨되었습니다 !
( 항상 좋은 이벤트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 )

배송은 설 명절이 끝나고 바로 보내주셔서, 금방 도착했는데요 !
배송받은 K520 키보드는 시중에서 약 54000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ㅅ+
개인적으로는 참 비싼 가격이라 느껴지지만, 카일박스 축이 들어간 제품으로는 그래도 제일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
이 제품보다 2천원 가량 더 저렴한 카일박스축이 적용되었고, RGB LED가 적용된 키보드가 있긴합니다만, 해당 키보드는 인지도가 없는지... 거의 후기를 찾아볼 수 없더군요.

그렇다보니 카일 박스 적용한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해당 제품이 가격도 정말 저렴한 편이고, 후기 등도 많이 찾아볼 수 있어서 비교적 신뢰할만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ㅅ+



[ 마이크로닉스 MANIC K520 텐키리스 키보드(카일 박스 갈축) _ 포장박스 ]



[ 포장 박스 개봉 ]




[ 마이크로닉스 MANIC K520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





  외관  


디자인 자체는 군더더기 없이 아주 깔끔합니다.
소위, 베젤리스 키보드라고 하면서 판매되고 있는 키보드들의 디자인과 비슷합니다.
제가 가장 처음에 사용했던, 오테뮤 축이 들어간 앱코 K640T 제품과 정말 유사하게 생겼더군요.
물론 K640T 제품의 베젤이 마이크로닉스 해당 키보드보다 확실히 적고, 비키타입의 키보드이긴 하지만요.



  'ㄴ'형 엔터키  

해당 마이크로닉스 K520 키보드를 보고 있으면, 전체 색상이 검정색이고, 엔터키도 유럽형처럼 일자 엔터키가 아니라 ㄴ자형 엔터키다보니, 약간 멤브레인 키보드 느낌처럼 익숙한 감이 많이 드네요.
디자인 자체는 그래서 아주 무난하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ㄴ자형 엔터키라서 멤브레인 키보드 쓰시는 분들도 엔터키의 이질감은 없어서 좋지 싶더군요.




  키캡  

그런데, 키캡은 확실히 ABS 재질이라서 그런지 빛에 반사된 모습을 보면, 반질반질 광이 나네요.
PBT 키캡과는 확실히 차이가 느껴집니다. ABS 특성상 오래 쓰면은 멤브레인 키보드처럼 반질반질 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기계식 키보드이기 때문에 ! 키캡을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은 아무 문제가 없지요~!
여차하다 아.. 맘에 안드는데 ? 싶으시면 바~로 PBT 키캡 마음에 드는걸로 구매해서 장착하면 그만이다보니요 +ㅅ+

그리고 앱코 키보드 키캡처럼 자질구레하게 FN 기능이 프린트되어 있지 않아서 오히려 깔끔해보입니다.
이 키보드랑 앱코 키보드를 비교해보면, 앱코 키보드가 확실히 더 저렴한거라 그런지, 지저분해 보이는 느낌이 없잖아 있습니다.
FN 기능이 프린트되어 있지 않아, F1 ~ F10 + FN 각각 키가 무슨 기능을 하는지를 바로바로 알 수 없다는 점이 약간 불편하긴 하지만요.



  LED  

LED의 경우에는 흰색 단색 LED 입니다.
음 단색 LED라서 깔끔한 느낌은 상당히 있습니다만, RGB 나 레인보우가 아니라는 점이 약간 아쉬운 느낌이 없잖아 있습니다.

LED 밝기는 흰색이라 그런지 꽤 밝습니다.
색온도가 흰색이 6000K(켈빈) 정도로 높은 축에 속해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인가 싶기도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키보드 써보다보니.. 막상 RGB LED 든 레인보우 LED 든.. 눈에 안들어옵니다...
키보드 눈으로 쳐다보며, 치는 일이 솔직히 거의 없고... 밤에도 눈 나빠지게.. 불 꺼놓고 키보드 치는 일도 없다보니.. 사실은 큰 의미도 없는게 LED 인듯 합니다.



  축 스위치 ( 카일 박스 갈축 )  


제가 받은 키보드에 장착된 축은 " 카일 박스 - 갈축 " 입니다 !

( 개인적으로는 카일 박스 - 적축은 꼭 한 번 쯤은 써보고싶었던 축이라, 이왕이면 적축이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아쉬웠네요 ㅠ_ㅠ )

그래도 또 새로운 축으로써 처음 써보는 카일 박스 갈축 !

소음 자체는 게이트론 황축과 비교했을 때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약간 더 큰 것 같기도 한 느낌 !

생각했던 것보다는 조용한 것 같습니다 !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ㅎ



  텐키리스  


역시나 텐키리스라서 공간 효율성은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텐키리스의 부재가 은근히 불편하더군요 ㅠ_ㅠ...

가끔 엑셀 등 계산 작업을 하거나 비밀번호 입력할땐, 숫자키패드가 정말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에는 전.. 따로 숫자 키패드를 구매해서 쓰고있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 바로 옆에 붙여서 놔두니, 편하고 좋네요 ㅎㅎ

오히려 추가로 구매한 숫자키패드 자체에도 기능키가 있어서, 버튼 한개로 바로 계산기 열고, 한 번에 000 입력하기 기능 등이 있어서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

저같이 숫자 키패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 꼭 텐키리스 키보드 구매 후, 숫자키패드를 따로 구매하시면 좋지 싶습니다 !



  마치며  


역시 키보드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키보드 축과 키감만 좋으면 최고인게 아닐까 싶네요.

그런 면에서 보면은 마이크로닉스 키보드가 최대한 쓸데없는 것들은 최소화시켜서 원가 절감하고, 가장 중요한 기능들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정말 효율 좋은 키보드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럼 후기는 여기까지만 쓰도록 할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