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서장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카드(클린카드, 하나카드) 발급 및 배송 받았습니다!

by Dmasters 2019. 4. 25.
반응형

드디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카드(클린카드)가 배송왔습니다 !

4월 18일에 예비교육을 수료하고, 저는 하나카드 문자발급으로 신청했었는데요.

( 참고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예비교육 신청 방법 및 청년카드 종류와 이벤트 정보글 : https://dmasters.tistory.com/578)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예비교육 신청 방법 (+지원금 선정 확인 방법, 청년취업 신한카드, 하나카드 정보)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 결과가 어제인 4월 15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부 인원의 경우에는 추가 심사가 진행 중이라, 이런 분의 경우에는 4월 18일 목요일 이후에 "온라인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 에서..

dmasters.tistory.com

예비교육이 끝나고 바로 문자가 오질 않고, 익일에 위 스크린샷과 같이 문자가 오더군요.

문자 내에 링크 들어가면, 이제 하나 급여통장 개설 및 카드 발급 사이트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생각보다 페이지 넘기고 넘기고 하면서 할게 은근히 많긴해서 귀찮긴합니다...

처음에 일단 하나 급여통장 하나 만드는데, 비대면 계좌개설이다보니, 주민등록증 촬영 등등 필요하구요.

급여통장이 다 만들어지고 나서야,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카드 신청 단계로 들어가더군요.

카드 신청은 그다지 오래 걸리지 않았고, 통장 만드는게 은근 시간이 많이 걸렸던것 같네요.

 

저는 좀 늦게 발급신청해서 한 오후 4시 쯤에 신청 완료했습니다.

그런 뒤에, 카드발급중~ 됐다가, 어제(4월 24일 수요일)에 갑자기 1시간 안에 카드배송온다고 연락오더라구요...

아니.. 좀 미리 알려주면 좋았을것을... 방금 전에 막 집에서 나왔는데 온다고해서 난감했네요...

그래서 결국 전화통화하고 해서, 다음 날인 오늘(4월 25일 목요일)에 아침 9시 즈음에 배송 받았습니다 !

카드는 하얀색 배경에 나름 디자인은 괜찮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카드 우측 상단에 " 청년카드 (Cheer Up) " 이라고 적혀있는데, 이게 별로 이쁘지 않더군요.

그리고 사실.. 청년 카드라는걸 알리고싶지 않았어요... ㅠㅠ 미취업이라는것도 서러운데 말이에요 ㅠㅠ

그래서 집에 있던 스티커로 가려버렸습니다 =_=;; 그런데 붙이고나서도 이상하군요... 다른거 예쁜거 찾아서 붙여야할까봐요...

 

그리고 카드를 미리 받았지만, 카드 사용은 바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5월 1일이 되어야지, 클린카드 포인트가 지급이 되기 때문에, 그 전까지는 본인이 개설했던 급여통장에 있는 예금으로 결제가 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후불교통카드의 경우에는 내용을 읽어보니, 사용한 그 날에 결제되지 않고, (보통 다 그렇죠) 특정 결제일에 한꺼번에 결제된다고 합니다.

예시로 적혀있는게 " 결제일이 13일일 경우, 전월 1일~월말까지의 결제금액을 청구 "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도 보통 12~13일 청구일로 설정하면 전원 1일~월말까지인데, 그것처럼 똑같나보더군요.

이 체크카드도 신용카드 처럼 청구일을 설정할 수 있는게 있는건지 한 번 찾아봐야겠네요.

 

후우... 여튼 정부의 이런 청년들을 위해서 지원해주는건 일단 혜택받는 입장에선 참 좋은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르바이트 하면서, 취업 준비하는건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다보니요...

여튼, 이번에 발급받은걸로 열심히 해서 ! 최대한 지원금 종료일 전에 얼른 번듯한 직장에 취업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