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케이뱅크 솔직한 장단점, 이용 후기!(케네카드, 우대금리, 간편이체, 해외송금 무료, 신용결제 기능, 손바닥뱅킹 등)

by Dmasters 2019.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이번에 케이뱅크에서 후기 이벤트를 하더군요 ! 심지어 후기만 쓰고, 응모해놓으면 무조건 "케이뱅크 그리시계"를 증정해주고요 !

사실 이미 이전에 받아서 벽에 걸어둔 그리시계가 있긴합니다만, 이번에 후기만 써도 준다고 하니 혹해서 또 쓰게되었네요 +ㅅ+

사실 케이뱅크는 제가 가장 애용하는 은행이기 때문에 후기글 하나 올리는 것 쯤이야 +ㅅ+!!

 

제가 케이뱅크를 2017년 8월초에 신규가입하여, 주계좌로써 사용한지도 2년 가까이 지났네요.

약 2년간 사용해오면서 느꼈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말씀드리고 끝을 맺도록 하겠습니다 ~!

 

   1. 남길금액 설정(우대금리 연 1.5% 적용, 1달 유지완료 후 이자 즉시지급)
→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유사

[ 메인화면 / 남길금액 설정 ]
[ 남길금액 설명 이미지 ]

좋은 점 >

1)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연 1.2%) 대비 높은 이자율(연 1.5%)

  - 남길금액 100만원 설정 시, 이자 846원(=100만*1.2%/12개월 * 84.6%)을 1달 유지 목표달성일에 바로 지급.

  ( 계산식에 84.6% 는 총 이자의 15.4%만큼 세금이 빠져나가므로, 이를 고려하여 적용한 식입니다)

 

2) 1달 유지 목표 달성 후, 금액 재설정 가능.

  - 7월 2일 남길금액 설정 시 → 8월 2일 목표달성 및 이자지급, 금액 재설정 또는 금액 유지한채로 지속 가능

 

3) 정기예금을 넣자니 장기간이라 급하게 돈 필요할 땐, 출금하기 어렵다는 점에 대비하여 일반 예금보다 높은 이자율로 비상금 보관식으로 사용 가능.

아쉬운 점 >

1) 남길금액 설정 후 1달 유지 필수.

  - 중간에 남길금액보다 돈이 적은 채로 하루가 지나면, 목표 싶패 = 우대금리(연 1.5%) 적용 불가, 기본 금리 연 0.2% 적용

  - 그러나 남길금액보다 적어졌더라도, 당일 내로 남길금액 이상으로 입금하여 보충할 경우 그대로 유지 가능.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연 1.2% 금리가 1일 단위로 붙는 반면, 케이뱅크 남길금액은 연 1.5% 금리가 1달 단위로만 붙습니다.

 

 

   2. 조건없이 타행 이체 수수료 0원

 

좋은 점 >

1) 타행 이체 시, 조건없이 무조건 이체 수수료 0원.

 

2) 케이뱅크 카드 소지 시, 전국 모든 오프라인 은행(농협, 신한, 하나 등) 내의 ATM 기기 출금 및 입금 수수료 0원.

 

3) GS25 편의점 ATM 기기 출금 및 입금 수수료 0원.

 

4) (~2020년 7월 쯤까지 이벤트) 통장 네이버페이 제휴 연결 가능

  - 월 10만원 이상 네이페이 결제 시, 3000원 적립

  - 매일 1건당 5000원 이상 네이버페이 충전 시, 100원 적립 (일 1회)

  - 매월 50만원 이상 급여이체 시, 3000원 적립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https://dmasters.tistory.com/585) 참고. (사전신청 이벤트는 끝났으나, 제휴 연결 및 혜택은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제휴 통장, 포인트 적립:급여이체, 충전, 사용 시!

========== 케네통장 사전신청 이벤트 종료========== ◎ K뱅크 신규가입자 친구코드 입력, 1000원 적립 이벤트 ◎ 추가로 ! 케이뱅크 가입 및 계좌개설할 때, 아래 친구코드 입력 시, K뱅크 대표계좌로 1000원이..

dmasters.tistory.com

아쉬운 점 >

1) GS25 편의점 ATM 기기 출금의 경우, 대부분 편의점에서 가능하나, 입금의 경우에는 스마트ATM 기기에서만 되기 때문에 일부 편의점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2) 실물 통장은 없어서, 가족이 케이뱅크 계좌에서 대신 출금이 필요할 땐, 케이뱅크 카드를 건네줘야지만 가능하다는 점.

 

 

   3. 오프라인 타은행 대비 높은 예금, 적금 금리

예금 및 적금 종류 (2019년 7월 초)
주거래우대 정기예금의 우대금리 조건(급여이체 + 케이뱅크 카드 이용실적)

 

좋은 점 >

1) 타은행(농협, 신한, 하나 등) 대비 높은 금리의 정기예금-적금, 자유적금

  - 경험 상, 정기예금이나 적금을 할 땐, 항상 다른 오프라인 은행 대비해서 적어도 0.1~0.2% 씩 높거나, 우대금리 조건이 훨씬 간단했습니다.

 

2) 인터넷은행이며, 1금융이라는 점.

 

3) 급여이체나 카드 이용실적은 총 가입기간 중 3개월만 충족하면 우대금리 적용 가능.

  - 꼭 연달아서 실적을 채울 필요는 없으며, 예금 및 적금 가입 기간 중에 언제든지 3개월만 실적을 충족하면 최종적으로 우대금리로 적용하여 이자가 붙습니다.

아쉬운 점 >

1) 타은행에 있던 예금을 케이뱅크로 옮기는 과정에서 타은행 계좌에 수수료 무료 혜택이 없을 경우, 이체 수수료가 들 수 있다는 점

 

2) 타은행에 있던 예금을 케이뱅크로 옮기는 과정에서 현금으로 옮길 시, ATM 일일 입금액 제한이 있으며, 1회 입금액도 제한이 있어 번거롭다는 점.

 

 

   4. 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체크카드 :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1.0% 적립) 대비 높은 포인트 적립율(1.2% 적립)

좋은 점 >

1) 라인 캐릭터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귀엽고 이쁘다는 점. (단순한 일반 디자인 카드로도 선택 가능)

 

2)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대비 많은 이용 금액의 1.2%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가능.

 

3) GS POP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GS25 편의점 등에서 10% POP 자동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

 

4) GS25 등 POP 가맹점 이용 시, 자동으로 POP 포인트 적립.

 

5) 전국 GS25 및 모든 은행 내 ATM 기기에선 입출금 수수료 전면 무료.

  - 은행 내 ATM 기기에서 입출금 시, ATM 기기 화면 및 ATM 명세서에는 수수료가 있다고 출력되지만, 실제로는 수수료 면제되어 입금한 금액 그대로 계좌에 입금됩니다.

(단, 일부 은행 안이 아닌 외부에 단독으로 있는 ATM 기기 등에서는 수수료가 붙을 수 있습니다)

 

6) 낮은 해외결제 수수료.

 

7) 후불 교통 가능, (VISA) 해외 결제 가능, 현금입출금 카드로 사용 가능.

아쉬운 점 >

1) 실적이 24만원 이상일 때만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이용 금액의 1.2%가 익월에 적립된다는 점.

 

2) 해외이용 및 교통카드 등 일부 결제는 이용실적에 포함되지 않으며,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음.

 

 

   5.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

( 저는 SKT 회원이다보니, 해당 카드는 발급이 안되다보니 자세한 것은 모릅니다 )

좋은 점 >

1) KT 회원의 경우, KT 자체 멤버쉽과 함께 추가 혜택 가능

 

아쉬운 점 >

2) SKT 멤버쉽 카드는 없다는 점... ( KT만 케이뱅크 주주다 보니.. ㅠㅠ )

 

 

   6. 케이뱅크 페이(신용카드 기능 + QR결제 기능)

 

( 해당 기능도 저는 써본 적이 없기 때문에 자세히는 모릅니다 )

좋은 점 >

1) 급하게 돈을 써야하나, 계좌에 돈이 없을 경우 사용 가능.

 

아쉬운 점 >

2) QR결제 방식이다보니, 일부 QR결제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7. 해외송금 수수료 무제한 무료 이벤트 (2019년 7~8월)

( 해외송금도 저는 할 일이 딱히 없었다보니, 자세한 내용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

좋은 점 >

1) 케이뱅크에서 해외 송금 시, 이벤트 기간 동안 무제한 수수료 무료.

 

 

   8. 일반 이체 수수료 무료 및 퀵송금 기능

일반 이체 (수수료 무료)
퀵송금 기능(수수료 무료)

좋은 점 >

1) 6자리 비밀번호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체가 가능. 퀵송금 기능도 이용 가능

  - 그러나 예전과 달리 퀵송금과 간편이체의 차이가 크게 없어져서, 퀵송금의 존재 의의를 찾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2) 타행 이체 등에서 무조건 이체 수수료 무료.

 

3) 휴대폰 번호로도 이체 가능.

아쉬운 점 >

1) 휴대폰 번호로 이체 시, 이체 받는 사람은 본인 휴대폰에 이체 링크가 있는 문자가 오며, 링크에 들어가서 직접 계좌번호를 써야한다는 점.

 

 

   9. 손바닥 뱅킹

( 해당 기능도 아직까지 써보지 않아서 자세하게 말씀드리진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

좋은 점 >

1) 손바닥 뱅킹 등록 시, 케이뱅크 카드가 없더라도 GS25 ATM 기기에서 손바닥 인식을 통해 현금 입출금 가능.

 

아쉬운 점 >

1) 손바닥 인식 센서가 부착된 GS25 스마트ATM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해당 ATM 기기가 배치된 편의점이 적다는 점.

 

 

   10. 지문 인식 등 바이오인증 로그인

 

 

아쉬운 점 >

1) 샤오미 휴대폰이나 기타 해외폰에서는 지문 인식 기능을 쓸 수가 없다는 점.

  - 미노트3 등 지문 인식 기능이 있더라도, 케이뱅크 어플에서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 2년여 전 부터 고객센터로 기타 해외폰 지문인식 기능도 사용하게 해달라고 요청했으나, 변함이 없네요.

좋은 점...? >

1) 그래도 뭐, 6자리 비밀번호로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고, 간편 비밀번호로 이체 등에도 쓸 수 있는데 이게 큰 불편함이 없다보니, 지문 인식 기능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지는 않습니다.

 

 

   11. 총평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케이뱅크 시스템을 정말 만족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솔직히 카카오 라는 인지도 때문에 엄청 인기가 있습니다만, 실제 금리라던가, 기타 혜택으로 따지면 전체적으로 케이뱅크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세부적인 조건이나 이런건 조금 달라서, 어떤 분들에게는 물론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케이뱅크가 딱 맞더군요.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저는 소량의 진짜 비상금만 세이프박스에 보관해서 쓰고 나머지는 싹다 케이뱅크를 이용하고 있네요.

 

특히나 적금이나 예금도 매번 넣을 때, 비교해보는데 카카오뱅크는 조금 이자가 낮은 편이더라구요.

케이뱅크가 실제로 주거래하는 분들에게는 주거래우대 예금, 적금이 우대금리 조건 맞추는것도 어렵지 않고, 금리는 높고 해서 좋더라구요.

 

최근에는 티몬에서 케이뱅크 체크카드 전용 에어팟 반값이라던가 다이슨 드라이기 반값 행사 등 여러모로 홍보 행사를 하는 만큼 원래부터 주로 이용했던 저로써는 정말 반가운 일이더군요.

실제로도.. 에어팟과 다이슨 드라이기를 각각 한 번씩 반값으로 선착순 구매해보기도 했었구요 !

 

다만, 케이뱅크의 대주주가 KT로 알고 있는데, 이 때문인지... KT 멤버쉽 체크카드는 있으면서, SKT 관련 체크카드는 없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KT 더블 체크카드를 볼 때마다 KT 사용자들이 부럽기만 하더군요... SKT는 왜이리도 혜택이 적은 것 같은지 =_=;;

 

여튼 현재는 네이버페이 제휴통장 이벤트도 있고,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케이뱅크에 계좌 한 개 정도 만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12. 진행중인 케이뱅크 이벤트 목록

마지막으로 현재 케이뱅크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는 아래 쪽에 모아두었으니, 참고하셔서 많은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케이뱅크 후기 이벤트 ( 참여 시, 전원 케이뱅크 그리시계 증정 )

https://m.kbanknow.com/k/Q78Dunw

 

[이벤트] 케이뱅크를 사용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벤트] 케이뱅크를 사용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www.kbanknow.com

 

2. 케이뱅크 최초 가입, 친구코드 입력시 1000원 적립 이벤트 ( 이벤트 연장 ~ 2019.8.31 )

https://dmasters.tistory.com/586

 

케이뱅크 신규가입(계좌개설) 1000원 지급, 친구코드 이벤트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 이전 케네통장 사전신청 이벤트(https://dmasters.tistory.com/585)에 이어서 이번에는 케이뱅크 신규가입 및 계좌개설 시에 1000원 계좌로 입금해주는 친구코드 입력 이벤트가 있..

dmasters.tistory.com

3. 조건없이 무제한! 무료 해외송금 이벤트

https://m.kbanknow.com/k/EbNrVNr

 

[이벤트] 조건없이 무제한! 해외송금 무료로 보내세요.

[이벤트] 조건없이 무제한! 해외송금 무료로 보내세요.

www.kbanknow.com

 

4. 라인 차량용 공기청정기, 케네카드 할인 이벤트

https://m.kbanknow.com/k/MEfEPH2

 

[혜택] 라인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저렴하게!

[혜택] 라인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케이뱅크 체크카드로 저렴하게!

www.kbanknow.com

 

5. 케이뱅트x네이버페이 제휴통장, 케네통장 이벤트

https://m.kbanknow.com/k/90G8nNA

 

[이벤트] 케이뱅크와 네이버가 만든 혜택의 끝판왕 통장

[이벤트] 케이뱅크와 네이버가 만든 혜택의 끝판왕 통장

www.kbanknow.com

6. 케이뱅크, 해외여행 혜택 모음

https://m.kbanknow.com/k/wXzTfFD

 

[혜택] 해외여행 시 받을 수 있는 혜택 모음

해외여행 시 받을 수 있는 혜택 모음

www.kbanknow.com

 

7. 케이뱅크 체크카드 소지 시, 신세계면세점 GOLD 멤버십 즉시 발급 이벤트

https://m.kbanknow.com/k/NqjReeA

 

[혜택] 신세계면세점 GOLD 멤버십 즉시 발급!

[혜택] 신세계면세점 GOLD 멤버십 즉시 발급!

www.kbanknow.com

8. 잔액 없이도 바로결제, 케이뱅크 페이

https://m.kbanknow.com/k/PZa1EVm

 

[혜택] 잔액 없이도 바로결제, 케이뱅크 페이

잔액 없이도 바로결제, 케이뱅크 페이

www.kbanknow.com

 

9. 케이뱅크 KT멤버쉽 더블혜택 멤버십 체크카드

https://m.kbanknow.com/k/ZcMwgYe

 

[혜택] KT 멤버십 할인받고, 현금으로 또 받는 카드!

KT 멤버십 할인받고, 현금으로 또 받는 카드

www.kbanknow.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