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샤오미 홍미 K30 5G폰 등 통화는 정상인데 인터넷(데이터)이 안될 때 해결방법

by Dmasters 2020.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2020.05.12 에 드디어 알리에서 주문했던 샤오미 레드미 K30 5G 화이트 제품을 받았습니다.


제품을 받고 외부 등 하자 확인하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대략적으로 문제없음을 확인하고 이제 언락 신청을 해놓을려고 기존 미노트3 에 장착되어 있던 SKT 유심을 K30 5G 로 옮겼었습니다.


통화는 정상 !

그리고 혹시나 내수용롬에서도 바로 VoLTE 가 되지 않을까 싶어 114 에 전화를 걸어봤는데 역시나도 3G 로만 통화가 되었습니다.

(*#*#86583#*#*, VoLTE 옵션 활성화 등등 아무리 해도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Tworld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OMD가 역시나 자동으로 VoLTE가 되지 않는 OMD인 " OMD_Defalt_기타LTE헨드셋 "으로 잡혀있더군요. 즉, 무조건 VoLTE 가 되는 OMD 로 향후에 변경해야지만 VoLTE 가 가능해집니다. )


언락하려고 보니, 인터넷(데이터)이 불통 !?

그럼 그렇지~ 하고 휴대폰 설정 내에서 언락 신청 버튼을 눌러봤더니

웬걸..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 활성화했는데도 말이죠. 브라우저에 들어가봐도 에러만 뜰 뿐입니다.


그 때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APN 을 변경해야합니다.

샤오미 레드미 K30 5G 는 5G 통신을 지원하는 폰이기 때문에 각 통신사별로 APN이 달라집니다.

APN 이 4G 용으로 기본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5G 폰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법은 APN !


따라서, APN 설정에 들어가셔서 " lte.sktelecom.com "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 5g.sktelecom.com " 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바로 인터넷(데이터)이 정상작동하기 시작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