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광역알뜰 교통카드 부착하여 사용하기(1/2)_광역알뜰교통카드란?

by Dmasters 2020.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진~~짜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됐어요 ! 가장 최근을 글 보니... 샤오미 K30 5G 폰을 구매한 5월달이었네요 ㄷㄷ...

이렇게나 시간이 훌쩍 지났을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사실 K30 5G 기종도 추가로 2~3개 더 후기글을 쓸려고 했었는데... 일이 많아지다 보니 퇴근해오면 피곤하기도 하고..

이직 준비까지 하려니 심적 부담이 컸다보니 블로그에는 거의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었네요 ㅠ_ㅠ...


이번에 코로나가 주변에서 터지는 바람에 모든 업무가 다 중지된 상태라.. 비교적 한가해져서 이제서야 블로그 글을 쓸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ㅎㅎ


최근에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꽤 계셨는데요 ! 보니깐 주로 샤오미 같은 해외폰에 티머니 유심 사용하기라던지(링크: https://dmasters.tistory.com/572),

교통카드 분해 후 에나멜선과 칩을 이용해서 미밴드에 부착한 글(링크: https://dmasters.tistory.com/541)를 많이 봐주셨더라구요 !

그래서 이번에는 미밴드가 아닌 !


스마트워치!!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에 교통카드(광역알뜰교통카드)를 부착하여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한 후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ㅅ+ !!


자 ! "광역알뜰교통카드", 분명 모르시는 분들은 "이게 뭐지..?"라고 의아해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내 사용안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안내 : https://www.alcard.kr/service.do)



- 광역알뜰교통카드란? -

  쉽게 말씀드리면은 매달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회당 250~450원 계좌로 캐시백 받을 수 있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단, 광역알뜰교통카드의 플라스틱 실물카드로 꼭 찍어야만 혜택 적용이 가능하며, 집 등의 출발지에서 출발하기 전, 전용 어플을 켜서 "출발" 버튼을 누르고 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하고, 목적지 도착 후 어플에서 "도착" 버튼을 눌러야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실 이 서비스는 작년부터 시작했던 사업입니다. 그러나 사실 그 때는 너~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이 제한적이었어요 ㅠㅠ

그렇지만 올해 7월 부터 대폭적으로 사업 대상지역이 늘어남으로써 사용할 수 있게되었답니다 !

그래서 저도 그 이후부터 바로 ! 광역알뜰카드 새로 발급해서 사용 중이랍니다 ㅎㅎ

현재(2020.11.28 기준) 사업 적용 대상 지역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바랍니다 !

해당 지역 거주지에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분들만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순번

 시‧도 (14개)

 시‧군‧구 (128개)

서울특별시 (25) 

서울특별시 전역 

부산광역시 (16) 

부산광역시 전역 

대구광역시 (8) 

대구광역시 전역 

인천광역시 (10) 

인천광역시 전역 

광주광역시 (5) 

광주광역시 전역 

대전광역시 (5) 

대전광역시 전역 

울산광역시 (5) 

울산광역시 전역 

세종특별자치시 (1) 

세종특별자치시 전역 

경기도 (31) 

경기도 전역 

10 

충청북도 (2) 

청주, 옥천 

11 

충청남도 (2) 

천안, 아산 

12 

전라북도 (5) 

전주, 완주, 익산, 남원, 군산 

13 

경상북도 (3) 

포항, 경주, 영주 

14 

경상남도 (10) 

창원, 거제, 김해, 밀양, 산청, 진주, 창녕, 양산, 통영, 고성 



현재 저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아 8월부터 사용하여 혜택을 받아오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지급받은 캐시백 내역을 확인해보니, " 8월=8100원, 9월=11000원, 10월=9100원 " 이렇게 캐시백 받았네요 !


거의 1달에 9000원~10000원 꼴로 받고있는 수준입니다 ! 대략 한 달 교통비는 5~6만원 정도였구요 ㅎㅎ


진짜 혜택이 엄청납니다! 개인적으로는 출퇴근 때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어요 !

그리고 무엇보다 진짜 좋았던 점은 광역알뜰버스카드 자체 서비스로 받는 캐시백 받고, 또 따로 카드사 자체 대중교통 이용 캐시백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저는 지금 "우리카드사의 광역알뜰교통카드(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요 녀석은

(전월실적 20만원 이상일 때)

대중교통 5만원 이상 사용 시 3000원 캐시백

온라인 쇼핑몰(G마켓, 11번가, 쿠팡) 건당 2만원 이상 사용 시 : 건당 2000원 캐시백 / 최대 월 3회

편의점, 올리브영, PX 건당 1만원 이상 사용 시 : 건당 1000원 캐시백 / 최대 월 2회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건당 1만원 이상 사용 시 : 건당 1000원 캐시백 / 최대 월 2회

(그 외에도) CGV, 롯데시네마, YBM시사(토익 응시료 포함), 스타벅스 등 캐시백이 있습니다.



진짜 엄청나지 않나요 ! 체크카드치고 혜택이 너무 좋습니다. 거의 10% 할인이라는 소리인데 신용카드도 이것보다 혜택 못한게 수두룩 한데 온라인 쇼핑몰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여기서 중요한 점이 전월실적에 포함되는 사항입니다 !


다른 카드사의 광역알뜰교통카드 내용을 자세히 잘 보면은 전월실적으로 인정해주는 사항에 "전월에 캐시백 혜택을 받은 내역은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

우리카드의 경우에는 전월에 캐시백 받은 결제내역이라도 모두 전월실적으로 인정을 해주는데 말이죠!


즉, 대중교통 5만원 이상 썼을 때, 이 결제내역도 전월실적에 포함이 되고 ! (당월 사용분은 당월 말에 실적으로 인정)

우리카드 자체, 3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

광역알뜰교통카드 서비스로 9000~10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 ( 캐시백 금액은 제 기준 입니다 !)


이렇게 됩니다 !! 여기다가 이제 온라인 쇼핑이나 편의점 등에서 사용하면 캐시백 및 전월실적으로 다 잡히다보니 금방 전월실적 20만원을 채울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전월실적 채우고, 캐시백 혜택 꽉꽉 받은 후에는 다른 개인 카드 이용하면 되구요~!


진짜.. 이거 제가 쓰고도 거의 어디 뭐 광고협의 받고 쓴 것 같은 글이지만... 일절 광고 받지 않고 (사실 받을 수준도 아니긴합니다 ㅠㅠ) 진짜 몇 달 써보다가 너무 좋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되었네요 ㅎㅎ


어쩌다보니 쓸데없이 서론이 길어버렸네요... 본격적인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에 교통카드 부착하여 사용하기 글은 다음 2편을 봐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링크: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광역알뜰 교통카드 부착하여 사용하기(2/2)_IC칩 분해&에나멜 코일 제작/부착&Ti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