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샤오미 유핀, 공곡(空谷) 3단 자동 우산 솔직한 사용 후기

by Dmasters 2019.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점점 샤오미에 빠져들어 모든 제품을 샤오미부터 찾아보고 혹 하면 구매해버리는 1인이 되었습니다...


정확히는 샤오미 자체 브랜드 외에도 샤오미 유핀으로 판매되는 일명 생태계 기업들의 제품들도 포함해서 말이죠.


그 중 1개가 2019년 5월 31일에 주문하였던 샤오미 유핀에서도 판매되는  "공곡(空谷) - 3단 자동 우산 " 입니다.


구매할 당시에는 선착순 이벤트 식으로 해서 약 3.80달러에 구매했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곳은 지금 보니 2만원이 넘게 올려놓았네요. 그나마 현재 같은 사이트 내에서 찾아봤을 때는 11.97달러가 저렴한 것 같네요.

(https://qoo.tn/GjGaZQ/Q141402765)






2019년 5월 31일에 주문하여, 2019년 6월 8일에 배송 받았습니다.


판매사이트에서는 샤오미 제품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샤오미에서 출시한 제품은 아닙니다.


샤오미 쪽에서 샤오미 제품 뿐만 아니라, 샤오미가 추구하는 가성비와 디자인인 제품을 샤오미 유핀 판매사이트를 통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그 중 있는 제품이 바로 이 공곡의 자동 3단 우산입니다.


자동우산인데도 선착순 이벤트 덕분에 3~4천원 정도로 엄청 저렴하게 구매할 수가 있었네요.





공곡 자동 3단 우산의 특징은 접었을 때 짧은 길에도 펼치면 넓은 우산이라는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비교를 해봤습니다.


비교대상은 집에 돌아다니는 일반 2단 우산과 3단 우산입니다.

( 빨간색 테두리 있는 우산 : 2단 우산 / 회색 테두리가 있는 우산 : 3단 우산 )



접었을 때 손잡이 포함 전체 길이는

2단 일반 우산 > 3단 자동 우산 > 3단 일반 우산

입니다.



그런데 (접은 상태에서) 3단 끼리 비교해보면, 손잡이 길이만 다를 뿐, 천 길이는 거의 비슷해보입니다.

이런데도 정말로 3단 자동우산이 펼쳤을 때에는 3단 일반 우산보다 클까 ..? 의문이 드므로, 한 번 확인해봤습니다.




\




펼쳐놓은 상태에서 셀카봉 막대로 대충 크기 비교를 해봤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우산의 너비는


2단 일반우산 >= 3단 자동 우산 > 3단 일반 우산


순이었습니다.



2단 일반우산하고 3단 자동 우산은 일단 육안으로 봤을 때는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약간은 2단 일반 우산이 더 큰 편인 것 같아보였구요.


그런데 약간 3단 자동우산은 천이 평평하게 펴지는 것 같고, 2단 일반우산은 비교적 오므려진 형상으로 펼쳐지는 느낌입니다.


여하튼간에 접었을 때는 3단 자동우산이 확연히 2단 일반우산보다 짧았는데, 펼쳤을 때의 너비는 거의 대등한 수준으로 확실히 이 부분은 장점이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3단 자동우산의 살대는 상당히 튼튼해보입니다. 확실히 3단 일반 우산과 비교해보면, 일반 우산은 영 부실해보입니다.

3단 일반 우산은 바람이 불편 살대가 휘청휘청 잘못하면 부러질 것 같은데, 이 3단 자동우산의 경우에는 훨씬 튼튼해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무게 비교입니다.


2단 일반 우산( 396 g ) > 3단 자동 우산( 390 g ) >> 3단 일반 우산( 257 g )


순으로 확연히 3단 일반 우산이 가볍게 나왔고, 2단 일반과 3단 자동 우산은 비슷한 값입니다.



확실히 제가 사용해보니 공곡 3단 자동 우산은... 접었을 때 길이는 짧지만.. 그만큼 무게가 중간에 집중되어 있어서 무겁다는 느낌이 많이 들긴 했습니다.


심지어 2단 일반 우산이 5g 정도라도 더 많은 편이지만, 실제로 접은 상태로 두개를 들어보면 공곡 3단 자동 우산이 조금 더 무거운거 아냐? 하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즉, 공곡의 자동 3단 우산은 무게는 절대 가볍지 않으며, 은근 무거운 편이지만, 길이가 짧아 휴대성이 훨씬 좋아지면서, 우산 너비는 2단과 비슷한 정도로 크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우산 펼치고, 접는 과정 영상을 촬영한 것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이 공곡 3단 자동 우산을 사용해보면서 확실히 편한 점도 있지만,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포함해서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접었을 때 길이는 짧아 휴대성이 좋으면서, 펼쳤을 때는 넓아서 좋다.


장점 2) 자동 접기가 되므로, 비오는 날에 우산 쓰다 버스를 급하게 탈 때 사용하면 정말 편하다.

( 한손으론 우산 자동 접기 버튼 누르고, 다른 한손으론 카드 찍기가 가능 )



단점 1) 무게가 생각보다 무겁다.


단점 2) 자동 천 접기 후, 우산대를 접는데 생각보다 힘이 엄청 들어간다.

(여자분이 우산대를 접을 때는 약간 힘겨울수도 있습니다... 여튼 절대 일반 3단 우산 접을때보다 힘 더 필요합니다. 한 번에 툭 세게치면 팍 접히는게 아니라, 계속 꾹~~~ 힘줘서 끝까지 내려야합니다...)


단점 2) 자동 우산천 접기 사용 후, 무조건 우산대를 접어야만 다시 펼칠 수 있다.

(즉, 자동 우산천 접기만 한 후, 다시 수동으로 펼치려고 해봐도 절대 안 펼쳐집니다. 펼쳐진 상태로 고정이 안됩니다. 무조건 우산대 끝까지 다 접어서 초기 상태로 만들어야 다시 펼칠 수 있습니다. 정말 최악의 단점... )


단점 3) 우산대를 접을 때는 드르르륵 하면서, 기어가 돌아가는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생각나는 부분은 이 정도입니다. 여러 단점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저는 휴대성도 높으면서, 우산천이 넓다는 점 하나가 좀 영향이 크다보니 계속 쓰게되네요.


나머지 단점들만 보완이 되면 참 좋은 상품인건 확실한데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