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아이리버 아이솔레이션 저소음 키보드 IR-K2000 사용후기(Feat. 페이북50%청구할인+5% 청구할인, 빅스마일데이)

by Dmasters 2021.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 Dmasters 입니다.

 

아마 소식 빠르신 몇몇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페이북 마이태그 혜택으로 현재 " 5.5.수(어린이날), 5.8.토(어버이날), 5.15.토(스승의날) " 이렇게 공휴일에 50% 청구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

 

더군다나 중복혜택 적용이 가능한 페이북 마이태그 혜택으로 5% 청구할인 + 5% 머니적립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거기다가 옥션, G마켓, G9 빅스마일데이로 20% 할인 등도 가능한 상태라서 아주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싶어서 일단 페이북 마이태그 혜택 관련 스크린샷은 아래 첨부해놓을게요~ 얼른 놓치지 말고 혜택 받아가세요!

↑ 페이북 마이태그 혜택

 

저는 이 혜택들 중 빅스마일데이 혜택은 적용이 안되서 포기하고, 나머지 페이북 마이태그 2종 혜택 다 받아서 이 "아이리버 아이솔레이션 저소음 키보드 IR-K2000 코발트블루"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했을 때 가격은

 

12890원 + 2500원(배송비) - 5390원(본인 스마일캐시)

- 5000원 (페이북 G마켓/쿠팡 50% 청구할인)

- 500원 (페이북 5% 청구할인)

= 5000원 (스마일캐시 사용분 제외 시 : 10390원)

 

 

이렇게 되었네요 ! 뭐 스마일캐시는 제가 모아뒀던 것을 사용했던 것이기 때문에 이걸 제외하면 거의 1만원에 구매한 셈이었습니다 ㅎㅎ

본가에서 쓰고 있던 기존 멤브레인 키보드가 일부 키가 전혀 안 먹히는 증상이 있어서 다이소 키보드를 구매해서 쓸 까 했었습니다만..

그래도 다이소 키보드도 5000원하는데 무소음 키보드에 이쁜 키보드 하나 장만하는데 1만원이면 꽤 잘 산 것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에요 ㅎㅎ

 

그럼 서론은 그만하고 키보드 개봉부터 보셔야겠죠 +ㅅ+

 

 

 

아이리버 아이솔레이션 키보드 IR-K2000은 총 4가지 색상으로 화이트, 블랙, 코발트블루, 로즈골드/핑크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저는 가장 시원스럽고 반짝반짝 예뻐보이는 코발트블루 색상으로 선택했어요 +ㅅ+

화이트나 블랙은 워낙 무난한 색상인데 이왕 키보드 사는거 좀 이쁜거 사고싶더라구요 ~ ㅎㅎ

그럼 바로바로 후딱후딱 박스를 까보겠습니다 !

 

 

 

 

"알루미늄 느낌의 깔끔하고 고급스런 디자인, 얇은 두께와 가벼움이 특징(프레임은 플라스틱+메탈 느낌 도색 추정)"

 

짜잔 ! 진짜 이쁘지 않나요 ! 생각했던 것 보다 실물이 훨씬 이쁘더라구요 !

코발트블루라서 진짜 이제 나날이 더워져서 여름이 되어가는 시즌인 만큼 시원시원한 블루색상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또한 알루미늄 느낌의 재질이라서 빛에 비춰지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납니다 ㅎㅎ

그런데 실제로 만져보면은 메탈 소재는 아닌 것 같습니다 ㅎㅎ 그냥 플라스틱에 메탈 재질의 도색을 칠한 것 같아요.

 

어쨌든 그 덕분에 키보드 무게는 엄~~청 가볍습니다. 진짜 가벼워요.

두께도 15 mm(하단부) ~ 25 mm(상단부) 정도라서 두께도 얇아서 팜레스트(손목지지대)가 필요없더라구요 ㅎㅎ

경량화 및 축소화는 제대로된 상품인 것 같습니다.

 

 

 

" 노트북과 유사한 아이솔레이션 키 배열&초콜릿키 적용 →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 대비 키 구분감↓"

 

키보드 배열은 노트북과 유사한 "아이솔레이션" 배열을 적용되어 있구요.

 

그리고 소위 초콜릿 같다고 해서 초콜릿키캡으로 불리는 것이 적용되어 있어요.

이 키캡은 확실히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에 비해서 키캡 높낮이가 엄청 낮다는게 특징입니다.

사실 이 점 때문에 오타발생율이 비교적 높아지는 느낌이긴 합니다. 왜냐하면 바닥하고 높낮이가 명확하지 않게 느껴져서 키 구분감이 비교적 둔해진다는 느낌이거든요.

하지만 노트북 키보드를 주로 만지고 계셨던 분이라면은 아무렇지 않게 적응을 하지 싶습니다.

 

 

" 실리콘 커버 사용 시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 대비): 소음↓↓, 키 구분감↓↓, 키압↑, 오타발생율↑↑ "

" 실리콘 커버 미사용 시(일반 멤브레인 키보드 대비): 소음↓, 키 구분감 ↓, 키압↓, 오타발생율 = " 

 

특히나 기본 제공되는 실리콘 커버를 씌운채로 사용하면은 소음 하나는 정말 획기적으로 감소하는 느낌입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도 그리 시끄러운 편은 아니라지만, 이 키보드는 저소음 키보드답게 커버를 씌우면 진짜 소음이 적어요.

그런데 커버를 씌운 채로 타자를 쳐보면 구분감이 꽤 없어지고, 약간 표면 마찰력이 강하다보니 다른 키를 누르려고 옮길 때에 손가락에 자주 커버와의 마찰이 느껴집니다. 또한 조금 더 힘줘서 눌러야지 타자가 눌러지는 느낌이에요.

이런저런 이유로 커버를 씌운채로 사용하면 멤브레인 키보드에 비해 오타발생율도 비교적 높다는 느낌이에요.

 

다만, 그래도 실리콘 커버를 벗긴 뒤에 계속 후기 쓴다고 여러모로 타자 치고 있다보니깐 처음엔 어색했던 타자가 점점 익숙해져서 그런지 오타발생은 거의 안하네요.

(커버를 씌우면 또 어색해지고 오타가 비교적 자주 발생하는 느낌입니다)

대신에 소음은 커버 씌울 때 보다는 더 나긴 합니다만, 여전히 멤브레인 키보드보다는 조금 작습니다.

그리고 타자 치는 타건감도 역시 커버를 안 씌운게 더 낫다보니 저는 그냥 커버는 먼지 덮개용으로만 쓰게 되네요 ㅎㅎ

 

 

" 노트북과 유사한 FN 기능키 적용으로 유용! 단, 자주 사용하는 메모장&계산기 FN키가 없다는 점은 매우 아쉬운 점 "

 

또한 노트북 키보드와 같이 FN 기능키가 있다는 점이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와 큰 차이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FN키 + F1 ~ F12 키를 눌러서 음량 조절, 재생/일시정지, 폴더 열기, 브라우저 열기 등 작업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계산기나 메모장 여는 기능은 아쉽게도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그걸 제일 많이 쓰는데 말이죠 ㅠ_ㅠ)

 

그래도 저소음 키보드에 FN키, 아주 고급지고 깔끔한 디자인 등 때문에 충분히 살 가치는 있는 키보드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각각 요소별로 별점 평가를 해보자면...

 

저소음 ★★★★☆ (커버 씌울 시, ★★★★★)

타건감 ★★★☆☆ (커버 씌울 시, ★☆☆☆☆)

디자인 ★★★★★

기능    ★★★☆☆ (메모장, 계산기 FN키가 없는 이유로 ㅠ_ㅠ)

가격    ★★★☆☆

 

 

이렇게 점수를 주고싶네요 ㅎㅎ

 

여하튼간에 커버를 씌우지 않고 쓰고 몇 일 동안 계속 후기나 기타 글들을 쓰면서 느껴보니 확실히 타건감도 괜찮게 느껴지고, 소음도 적고, 디자인도 예뻐서 참 만족스럽습니다 !

특히나 이번 50% 할인 등으로 할인 받아서 살 수 있다면은 저는 정말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사무실 등에서 쓰기에 진짜 너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럼 저소음 키보드 구매하실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내용이 유용하셨으면 좋겠구요~

이번 후기는 여기까지만 쓰도록 할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