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샤오미 생태계] 드리미(Dreame) V10 무선청소기 개봉기&사용후기(1/2)

by Dmasters 2021.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최근에 이지바이 네이버 카페에서 진행했던 " 샤오미 X 화이트데이 이벤트 " 에 참여했었는데, 운영진분들께서 생각지도 못한 1등을 수여해주셨더라구요 !! ( +ㅅ+ 너무 감격감격 ! )

 

1등 경품으로 받은 제품은 무려 !

"(샤오미 생태계 기업) Dreame 드리미 무선청소기 V10 "

입니다 !

 

진~짜 진~짜 너무나도 갖고 싶었던 무선청소기에요 !

주변에서 다이슨 무선청소기 쓰는 거 보고 진짜 너무 좋아 보이더라고요. 그런데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ㅠ_ㅠ...

그냥 포기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이렇게 운 좋게도 갖고 싶었던 무선청소기를 얻게 되었네요ㅠ_ㅠ!!!

 

정말 갖고 싶었던 무선청소기 ! 얼른 후다닥 개봉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ㅅ+

 

 

1. 드리미(Dreame) V10 개봉 (Feat. 샤오미 생태계 기업)

 

 

역시 샤오미 생태계 기업답게 샤오미 시그니쳐 화이트 디자인입니다 !

참고로 드리미(Dreame) 기업은 미지아(Mijia)와 달리 샤오미 자회사 같은 종류는 아닙니다.

다만!

2015년에 설립된 Dreame는 2017년도부터 샤오미 생태계 기업(Xiaomi Ecological Chain)으로 들어간 회사랍니다 !

(그래서 간편하게 그냥 '샤오미 드리미' 라고도 부르고는 있습니다만, 정확하게는 샤오미 자체가 아닌 샤오미 생태계 기업이라는걸 인지하고 있어야합니다~)

 

 

여하튼 ! 개봉하려고 방 안에 들고 와 보니 역시 무선청소기답게 박스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약 가로*세로*두께 = 87 * 37 * 16 cm)

압도적인 크기라서 처음에 받아서 방 안에 들여놨을 땐 깜짝 놀랐답니다.

(뭔가 이 푸짐한 느낌~ 이거 선물로 주면 받는 사람이 아주 큰 거 받은 느낌이라 좋아할 것 같은데요 ㅎㅎ)

 

 

2. 무선청소기 구성품

 

 

확실히 포장은 깔끔하게 ! 파손 안되도록 !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닥에 정렬한 사진 기준)

 

롤링 브러시 헤드 / 진드기 제거 브러시헤드 / 본체(먼지통/배터리 포함)

기본 연결봉

플렉시블 연장 호스

2 in 1 틈새 브러쉬 겸 흡입기

2 in 1 ㅡ자 브러쉬 겸 흡입기

 

거치대 벽걸이용 기타 부속(앙카 2 EA, 접시 머리 나사 2 EA)

거치대(본체&부속 거치 및 충전 겸용)

돼지코 / 충전 어댑터

 

유지보수 설명서 / 응모권 / 상품설명서

 

 

상당히 구성품이 많네요 ! 최근에 후기 쓴 제품들 중에 이렇게까지 구성품을 길게 나열해본 적은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

 

그리고 구성품 중에 응모권이 있었네요. 지금 막 후기 쓸려고 사진 다시 보고 있다가 알았네요 ㅎㅎ

뒷면에 보면 즉석복권 긁는 것과 같은 회색 칸이 있습니다. 그걸 긁으면 당첨내역이 보이는데요 ~

저는 후기 쓰다가 뒤늦게 알고 다시 박스에서 응모권 꺼내서 긁어봤습니다만... ㅎㅎㅎㅎ

" 3등 : 10위안 "이라고 적혀있네요ㅋㅋㅋ 진짜 드리미 홈페이지 가서 등록하면 주는 것인지 뭐 정확히 어떻게 되는 시스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10위안 해봤자.. 1~2천원 정도라서 그냥 조용~히 응모권을 도로 박스에 넣어놓고 봉인했습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돼지코는 원래 기본 구성품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운영진분께서 친절하게도 넣어주신 것 같아요 !

동봉되어 있는 충전기는 중국 내수용이다 보니 11자형 충전기라 돼지코는 필수인데, 같이 동봉해주신 덕분에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게 되었네요 +ㅅ+

 

1) 롤링 브러시 헤드

 

 

기본 구성품들을 한 개씩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우선 무선청소기의 가장 메인 브러시 헤드입니다! 정식 이름은 "롤링 브러시 헤드"라고 되어 있네요.

저는 처음에 저 줄무늬 모양의 브러시는 그냥 사용자가 바닥에 대고 밀면은 돌돌돌 수동으로 돌아가는 형태인 줄 알았는데요.

가만히 보니 연결부위에 핀 2개(전력 공급용)가 있더라구요.

' 오잉 설마..? ' 했더니... 이게 무선청소기 동작시키면은 저 브러시에 모터가 들어가 있어서 브러시가 자동 회전하더군요!

호오... 다이슨 등 제품 광고를 봤었지만 눈여겨 안 봐서 그런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ㅎㅎ

 

아무래도 유선 청소기보다 흡입 압력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자동 회전 브러시를 사용해서 로봇청소기와 같이 먼지 등을 1차로 브러시가 쓸어 모으고, 2차로 흡입관을 통해서 진공 흡입해서 청소능력을 향상하려는 목적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그리고 브러시의 회색 부분을 상당히 보들보들한 극세사 천과 비슷한 소재인 것이 아마도 먼지와 같이 비교적 잘 쓸리는 이물질들을 제거하는 용도이지 않을까 싶더군요.

 

브러시의 검은색 부분은 다소 빳빳한 플라스틱 빗자루와 비슷한 소재라 바닥에 비교적 강하게 붙어있는 이물질들을 쌔게 쓸어서 제거하려는 용도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2) 진드기 브러시

 

 

해당 구성품 명칭은 "진드기 브러시"라고 되어있네요.

그런데 이 브러시가 진드기 제거 효과가 확실히 있을지는 조금 의문이긴 합니다.

딱히 진동 기능이 있지는 않고, 브러시가 롤링 브러시랑 약간 다르게 플라스틱 빗자루 같은 브러쉬로만 되어있습니다.

브러쉬 형태만 살짝 다르고, 크기가 작다는 것일 뿐이라서 어떤 원리로 진드기를 제거한다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바닥면에 투명 판이 있습니다만, 이건 각도 조절이 되더군요. 한 45도 정도로 각도 조절이 되긴 합니다만... 이것도 어떤 효과가 있는 것인지는 전혀 모르겠네요 ㅠ_ㅠ...

설명서를 한 번 더 확인해봐야겠습니다.

 

3) 플렉시블 연장호스 & 2 in 1 ㅡ자형 브러시 겸 흡입기

 

 

"플렉시블 연장 호스" "2 in 1 ㅡ자형 브러시 겸 흡입기"를 연결해놓은 사진입니다.

플렉시블 연장 호스를 이용하면 문 틈새나 구석진 곳 등을 청소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름관이기 때문에 길이도 엄청 늘일 수 있으며, 굽히거나 돌리는 것도 아주 수월하게 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늘리거나 굽힌 뒤에 힘을 빼면은 바로 원래 형태로 되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은 쉽게 원상 복귀되다 보니 편리하기도 하지만 늘이거나 굽혀놓고 청소하는 동안에는 계속 힘을 주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 좀 불편할 것 같네요.

 

 

4) 충전 겸용 거치대

 

 

"거치대"입니다! 요 녀석은 진짜 유용한 녀석이에요.

 

단순히 본체 결합체만 거치가 가능한 게 아닌 데다가 충전 독(Charging Dock) 역할까지 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본체에 충전 케이블을 꽂을 필요가 없이 거치대(우측면)에 충전 케이블 연결해놓고, 본체를 거치대에 결합해놓으면은 바로 충전이 된답니다 !

즉, 충전하는 방법본체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하는 방법 1가지랑 거치대에 충전 케이블 연결해놓고, 본체를 거치대에 결합해서 상시 충전하는 방법, 이렇게 총 2가지가 됩니다 !

 

 

이건 진짜 잘 만든 것 같아요. 거치대 좌우, 하단 각각 1개씩 총 3개의 부속을 결합할 수 있어서, 현재 기본 구성품에 있는 것들을 다 결합해놓을 수 있습니다.

(결합해놓은 사진은 글 제일 밑에 첨부하였습니다 !)

이렇게 다 결합해도 본체랑 간섭도 거의 없고 매우 매우 깔끔합니다 !

친구 집에 있는 다이슨 거치대를 봤었는데, 그건 뭔가 조잡하다는 느낌이 강했거든요. (기본 거치대인지 따로 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거치대 가장 중앙 상단부는 청소기 본체를 결합되는 부분이구요~

결합하기 용이하도록 약 45도 정도 각도 조절이 됩니다.

참고로 이 부분은 단순히 본체가 잡아주는 역할을 할 뿐 충전과는 큰 관계는 없습니다~

충전 단자는 중앙에 있는 2개의 핀이 본체의 배터리 부분과 접촉해서 충전이 되는 방식입니다.

 

기본 구성품에는 벽걸이로만 쓰게끔 나사 세트가 있습니다만, 현재 시중에는 "드리미 V10 호환 자립식 거치대"도 판매되고 있더라구요 ! (충전 케이블 매립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써보고 다음에는 자립식 거치대를 구매해서 벽에 흠집 안 내고도 거치할 수 있도록 할 생각이에요 +ㅅ+

 

 

5) 무선청소기 V10 본체

 

 

"무선청소기 본체" 입니다 ! 배터리, 먼지통(필터) 등 모두 결합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우선 본체 작동 버튼(Trigger) 하단부에 있는 납작한 받침대 같은 것이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격전압 : 25.2 V

◎ 정격전력 : 450 W

◎ 배터리 용량 : 2500 mAh

 

 

배터리는 간편하게 착탈 할 수 있게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분의 배터리를 주지도 않구요~

그렇지만 굳이 배터리를 교환하고 싶을 경우에는 바닥면에 먼지통과 배터리 사이쯤에 보면 배터리를 결합하는 육각볼트 2개가 있습니다.

육각볼트 2개를 제거하면은 그제야 배터리를 착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여분의 배터리는 보통 따로 판매를 안 하고 있다 보니.. 아마 배터리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상은 볼트를 제거할 일은 없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또한 해당 청소기는 완충 시 최대 60분(1단)까지 작동이 가능하다 보니 여분 배터리의 필요성도 못 느낄 것 같구요 ㅎㅎ

 

 

 

 

[ 샤오미 Dreame 무선청소기 V10 먼지통 개폐 동영상(Open & Close) ]

 

 

 

 

본체 먼지통포집된 먼지를 간편하게 버릴 수 있도록 바닥면에 덮개가 있습니다.

위 사진에 휴지통 아이콘이 있는 버튼을 누르면은 동영상과 같이 스프링 탄성에 의해서 덮개가 빠르게 열립니다.

스프링 탄성이 좀 강한 느낌이라 손으로 살짝 받쳐준 채로 덮개를 여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냥 손으로 받치지 않고 덮개 여는 것을 자주 하면은 피로하중으로 파손될 우려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조금 조심해서 써야겠어요~

 

 

먼지통 덮개를 제거하면 내부에 있는 스테인리스 필터도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 필터에는 소모성 필터 부속이 있지 않기 때문에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그냥 샤워기로 물 뿌려주기만 해도 대부분의 먼지는 제거 가능해서 세척면에서는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세척한 후에는 24시간 완벽하게 건조한 뒤, 장착하라고 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 장착되면 거의 반밀폐 상태가 되다 보니 곰팡이 번식 등의 문제가 있다 보니 완벽하게 건조하라는 것 같네요~

 

 

3. 개봉기 끝

 

마지막으로 본체 및 기타 부속들 모두 결합한 형태입니다 !

이런 형태로 그대로 거치대를 벽면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진짜 깔끔하지 않나요 ! 색깔도 깔끔한 화이트에 거치도 간섭 없이 깔끔하게 정리되는 것이 진짜 마음에 들더군요 +ㅅ+

 

향후에는 드리미 V10 호환되는 자립식 거치대를 별도로 구매해서 거치해놓아야겠어요 !

 

그럼 우선은 이번 드리미 V10 개봉기는 여기까지만 하고, 조만간 다음엔 본격적인 실사용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