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옥션] RIT Smart OTG USB메모리 8GB - 사용 후기

by Dmasters 2014. 5. 4.
반응형

 

 

 

 

 

 


 배송 빠르게 잘 도착했었구요 ^^ 현재 사용한지가 한 달 하고도 몇일 더 됐네요 ^^

그런데 아직까지도 아무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부품 자체에도 뭐 닫는 부분이나 이런데에도 문제가 전혀 없구요 ^^

제품은 보시다시피 양쪽으로 5핀 usb 랑 컴퓨터랑 연결할수 있는 usb 가 있습니다.

특히나 컴퓨터랑 연결할 수 있는 usb 쪽엔 같이 메모리카드가 넣어져 있구요 ^^

메모리카드는 네번쨰 사진에서 위쪽에 있는 공간에 넣었다 뺄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일반 usb 로 보시면은 빈공간 말고 플라스틱으로 막혀져 있는 부분이

이제 여기서는 메모리카드가 들어가는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는거랍니다

여하튼간에 이렇게 메모리카드를 장착하고 휴대폰이나 컴퓨터에 연결하면은

5번째 사진에서 처럼 연결됐을 때는 파란색 불빛이 일어납니다 ㅎㅎ

색깔이 그리 밝지도 않고 파란색이라 이쁘기도 해서 좋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다른 상품평을 보니깐... 다른 색상들도 다 불빛 색깔은 똑같이 파란색이라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 확실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그 점 고려해서 그냥 파란색으로 전

구매했답니다 큐큐....

 

아 그리고 뚜껑 여닫는 방법은 ... 일단 휴대폰쪽이랑 연결하는 5핀 usb 쪽은 그냥 뺐다 넣었다

하는 방식이 아니라 돌려서 열고 닫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보니 쉽게 돌아가서 빠지거나

할수 있어서 요 부분을 좀 뻑뻑하게 해놓은것 같습니다. 종종 뺄려고 돌리다보면은

힘이 꽤 들어가서 요걸 오래쓰면은 금방 마모가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긴 합니다.

그래도 뭐 아직까진 문제가 없어보이구요...

반대쪽에 컴퓨터랑 연결하는 usb 의 경우에는 그냥 넣었다 뺐다 하는 방식으로

부드럽게 잘 됩니다 ㅎㅎ 그렇다고 잘 빠지거나 그러진 않구요 고정도 잘 돠구요 ^^

아 그리고 같이 딸려서 줄은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끝부분에 흰색 플라스틱 부분이 있을겁니다

요 부분은 보니깐 휴대폰의 이어폰을 꼽는 단자 부분에 꼽아서 휴대하라고 만들어놓은

부분이더군요 ^^ 넣으니깐 고정은 잘 되고 빠지지 않긴 합니다만 줄로 연결되어 있어서

장착하고 휴대폰 들고 다녀보니 요게 요리조리 왔다갔다 움직이니깐 영 거슬리더군요 ㅎㅎ

그래서 저는 그냥 쓰진 않고 집에만 놔두고 간단히 쓰지용 ㅎ_ㅎ

그리고 저는 휴대폰은 베가 넘버6 를 사용하는데요 아무 이상없이 작동 잘 되더군요 ^^

TV 에서 usb 연결부분에 연결해서 해봤는데 전혀 문제 없이 작동이 됐구요 ㅎㅎ

그리고 뭐 이걸로 연결해서 폰으로 동영상을 본다고 해서 끊긴다거나 그런건 역시 없습니다.

 

또 한가지 추가적으로 말씀드릴 부분은... 상품평과 문의글들을 보다보면은 종종

파일을 옮기는데 휴대폰에서 OTG 메모리로 옮기는게 안된다는 등.. 그런 분들이 계시던것

같던데... 음... 저는 아무 문제 없이 그냥 잘 됐습니다 .일반 기본 내장 파일관리자로

옮겨봤는데 아무 이상 없이 잘 됐구요... 혹시나 안되시는 분들은 기타 다른 파일관리자 어플을

설치하셔서 해보시면 문제 없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 그리고... 중요한 부분인데...

다른 휴대폰에도 이걸 연결해보고 하다보니 확인한건데....

아마 휴대폰 기종 중에 usb 포트에 구멍을 막을 수 있는 덮개가 있는 폰이 있을겁니다.

이물질이 들어오는걸 막기 위해서로 해놓은건데... 그 덮개가 완전히 덜렁 빠지는게 아니라

한 족 부분은 폰부분에 연결된 채로 빠지지 않습니까 ? 그것 때문에...

이 OTG 메모리가 연결할려고 보니 그 덮개에 걸려가지고 아무리 해도 메모리가

폰 usb 포트에 연결이 되질 않더군요... 제 휴대폰의 경우에는 덮개가 없이 개방형으로 되어

있어서 아무 문제 없었고 휴대폰 케이스의 경우에는 걸리는게 없어서 문제 없었습니다만

혹시나 케이스나 이런 덮개가 있는 분들은 이 점 필히 참고하셔서

잘 고려해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괜히 모르고 샀다가 otg 는 못 쓰고 단순히 외장메모리 카드만 쓰게 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 정도까지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바로 답변 가능하니 해드릴게요 ~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