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및 감상 후기

[2019년 신형 미스케일2]샤오미 스마트 체지방 체중계2 사용 후기 및 구형 차이점

by Dmasters 2019.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Dmasters 입니다^^

드디어 몇 년만에 새로운 체중계를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것도 사실 이리도 오래 됐지만 엄청 잘 작동하긴 했습니다만, 역시 옛날 아날로그 방식이라서 불편한 점이 많았거든요.

[구형 아날로그 체중계]

위 사진이 기존에 쓰던 체중계입니다. 참 낡아서 엄청 지저분하기도 하네요.

 

< 아날로그 → 디지털 체중계로 바꾸게 된 계기 >

아날로그 체중계가 불편했던 점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첫째, 체중을 측정하자마자 눈금을 확인해서 값을 읽어야하는데, 어두울 때는 확인하기 힘들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둘째, 체중 눈금을 읽어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체중 값을 확인하는데 오래 걸립니다.

셋째, 눈금을 직접 읽어야하기 때문에 정밀한 측정값을 읽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넷째, 간혹 측정하기 전에 확인해보면 0점이 안 맞는 경우가 자주 있기 때문에, 0점을 자주 맞춰준 뒤 측정해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언제 한 번 LED 체중계를 구매해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매번 고민고민만 하다가 있었는데, 이번에 제가 좋아하는 이 샤오미 브랜드에서 또 새로운 체중계를 출시했더라구요 !

 

이전에는 사실 "샤오미 원마이 미니2(Yunmai Mini 2) 스마트 체중계"를 고려하고 있었는데, 이 기종은 직구로 구매할 경우, 한글로 사용이 어렵다는 얘기들이 많더군요.

뭐, 중국어가 아닌 영어라면 개인적으로 괜찮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었지만,

무엇보다도 "원마이(Yunmai)"라는 어플을 통해서만 체지방 측정한 값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사실 왠만하면 이것저것 각 스마트 제품들마다 따로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건 조금 꺼려졌었거든요.

 

▼ (한국어)미핏 어플과 연동 가능한 미스케일2 ! 직구제품도 한글로 사용 가능! ▼

그러던 중에 오랜만에 다시 검색해보니 왠걸 생김새가 비슷하면서도 뭔가 다르지만, 이번엔 샤오미 생태계 기업이 아닌 샤오미 자체 생산으로 2019년 신제품 "샤오미 체지방 스마트 체중계2(=체지칭2=미스케일2)" 가 올라와있더군요 !

거기다가 이번 이 제품은 샤오미 자체 제품이라서 그런지 기존에 미밴드3 때문에 쓰고 있던 " 미핏(Mifit) " 어플에서 미밴드와 함께 연동해서 같이 쓸 수가 있더군요 !!

미핏 어플을 통해서 체지방 측정한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직구로 구매해도 한글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그 . 래 . 서 ! 당장에 구매했었네요 ! (심지어 가격도 쌉니다 !! )

저는 Qoo10 (큐텐)을 통해서 구매를 했구요 !

26700원 (큐텐 원가)

- 5300원 (Green 등급회원 20%할인 쿠폰)

- 6000원 (Q포인트 500)

= 15400원 (최종 구매가)

이렇게, 최종 15400원에 구매했습니다 ! 엄청 할인 많이 받았습니다 +ㅅ+ 역시 이게 큐텐의 장점이지요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개봉해볼까요 !?

 

< 개봉 및 구성품 >

 

역시 샤오미 답게 포장은 하얗~습니다.

그리고 역시 생태계 기업이 아닌 샤오미 자체 제품이라 그런지 여기저기 Mi 마크가 보이는군요.

그리고 원마이 제품과 다르게 체지방 측정용 전극판이 완전한 원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조~금 특이합니다. 무슨 퍼즐 조각인줄 알았어요.

순간 몇 초간 " 잠깐... 어케 뜯...." 하고 생각했었네요 =_=;; 이렇게 포장해놓은건 처음이었네요.

( 그리고 저 퍼즐 조각들 중앙에 딱~ MI 마크만 보이게 살포시 뚫어놨네요ㅋㅋ )

여튼 뜯는데.. 그리 쉽게 뜯어지지 않습니다 ㅋㅋ;; 꽤 힘 줘서 퍼즐 조각부분 들어올려야지 열리더라구요.

 

 

이걸 뜯어내면 드디어 비닐 파우치에 들어가있는 체중계가 보입니다 +ㅅ+ 흐흐흐흐

순백색의 체중계~ 드디어 처음으로 새로운 체중계를 접해보네요. 두근두근

 

 

체중계를 꺼내고 보면 밑판 중앙에 자그만한 박스가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안에는 이제 체중계에 쓸 " AAA 건전지 4개 " " 설명서 " 가 있습니다.

 

< 외관 및 측정 단위 관련 >

▼ 2019 미스케일2 : 크기 ↓, ALL ABS 소재→ 투명 강화유리+ ABS 소재, Hide LED ▼

2019 샤오미 체지방 체중계의 윗판은 일반적으로 스마트 체중계에 사용되는 것처럼 강화유리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원형의 전극판이 4개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체지방을 측정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긴 하겠습니다만, 디자인적으로는 조금 아쉽습니다.

화웨이 아너 체지방 체중계의 경우에는 이러한 금속 전극판이 없이 강화유리로만 되어 있어서 확실히 디자인적으로는 훨씬 깔끔하고 이쁘더라구요.

대신에 화웨이 아너 체지방 체중계에 비해서 전체 사이즈가 작아져서 비교적 공간활용률이 높습니다. 큰 차이는 나지 않지만요.

샤오미 체중계2 는 LED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측정하지 않을 때는 LED 표시판이 눈에 띄지 않아 확실히 그 점에선 깔끔합니다.

그리고 정중앙에는 MI 마크가 있고 4곳에 전극판이 있는 형태는 전체적으로 대칭적이라 이 부분은 참 뭔가 모르게 속시원한게 마음에 드네요.

 

▼ 측정 단위 : (기존) 0.1 kg → (신형) 0.05 kg ▼

▼ 측정 가능 최소 중량 : (기존) 5 kg → (신형) 100 g ▼

측정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50g 단위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웨이 아너 체중계와는 달리 00.00kg 으로 표시됩니다.

대신에 50g 단위로만 측정되기 때문에 당연히 정밀한 측정용으로 쓰시는건 조금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약 180g(=0.18kg) 을 측정하면 LED표시판에 0.18 kg 이 아닌, 0.20 kg 으로 측정이 됩니다.

이건 50g 단위로만 되기 떄문에 " 0.05 → 0.10 → 0.15 → 0.20 → ... " 으로만 측정이 되어, 어중간한 값은 반올림해서 나타납니다.

 

뭐 그래도 화웨이 아너 체중계의 경우에는 최저 5kg 이었던가 2~3kg 이었던가 이상부터만 측정이 가능했었는데요. 그에 비해서 정말 이번 2019 샤오미 체중계2 최소 100g 부터 측정이 가능해져서 엄~청 좋아졌습니다.

덕분에 택배물 같은거 간단하게 무게 측정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기존에 정밀 무게측정기가 있었긴 했습니다만 최대 1kg 까지만 측정이 가능해서 아쉬웠거든요)

 

아! 그런데 참고로 적은 중량의 물건 무게를 측정 전에 우선 발로 살짝 누르거나해서 5kgf 이상의 힘으로 눌러서 LED 판을 켠 뒤에야 작은 물건 무게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 미핏 어플 연동 및 체지방 측정 관련 >

 

▼ 미핏 어플 - 체중계 연동, 체지방 측정 ▼

그리고 역시 가장 강력한 기능인 체지방 측정 !

앞서 언급한 듯이 미핏 어플을 통해서도 연동하여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측정하기 전에 미핏 어플에서 체중계 기기 추가를 해야합니다.

체중계 기기를 추가한 뒤에 (블루투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체중계에 올라서서 체중을 측정하면 실시간으로 미핏 어플에서 체중 값이 LED판과 같이 변화하면서 값이 나타납니다.

그리고는 체중계 LED판에서는 무게 값 밑에 게이지바가 점점 올라가면서 체지방 측정을 하게 됩니다.

▼ 체지방 관련 측정 가능한 항목 : 총 13개, 최대 16명 연동 가능 ▼

게이지바가 완전히 다 올라가서 정지하게 되면 그때 체지방 측정이 끝나고 미핏 어플에서 바로 측정 결과값이 나타납니다.

측정되는 값은 위 스크린샷 참고하시면 됩니다. ( 살이 많이 찌긴 쪘네요.... 몇 달전에 비해 10kg이나 쪄버렸으니 ㅠ)

즉, 측정되는 값은 " 바디(Body) 전체 점수  /  체중  /  BMI  /  체지방률  /  수분률  /  기초대사량  /  내장지방 수준  /  근육량  /  단백질  /  뼈밀도  /  신체나이  /  이상적인 체중  /  현재 체형 " 이렇게 총 13개 항목이 나타납니다.

확실히 직구한 체중계더라도 미핏 어플에 연동이 가능하다보니, 한글로 다 표시가 되서 훨씬 보기 편합니다.

(결과값이 표기되는 방식은 원마이 체중계 어플이랑 약간 비슷한 느낌이 있긴하네요)

 

아 그리고 ! 2019 샤오미 체중계2 가 좋은 점이 체중계와 최대 16명까지 따로따로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 동일한 휴대폰에서 최대 16명까지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현재 부모님께서는 미밴드2 를 사용하고 있어서, 휴대폰에 똑같이 미핏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부모님 폰 블루투스를 켠 뒤에, 똑같이 미핏에 체중계 기기 추가하고 측정하면 부모님 폰에서도 똑같이 측정이 가능하더군요. ( 뭐 어떻게 보면 당연한거지만요 )

 

아, 그런데 기존 연결되어있는 폰에서는 블루투스 잠깐 꺼놓은 다음에 부모님 폰 블루투스로 활성화시켜서 체중계랑 연결시켜야지 연동이 잘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신형 미스케일2 : "균형" 기능 추가로 평형력 테스트 가능 ▼

그리고 미핏 어플 홈화면에서 " 체중 " 쪽에 들어가서 " 균형 " 이라는 "평형력 테스트"도 사용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에 들어가서 "측정 시작" 버튼을 누른 뒤, 체중계 위 중앙에 발 한 쪽만 올리고 다른 한 쪽은 들어올린 상태에서 눈을 감고 버티면 됩니다. ( 눈을 감으면 확실히 비틀비틀 균형 잡기가 쉽지 않게되더군요. )

어플에서 측정 시작 버튼을 누르자마자 시간이 측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 측정은 체중계 위에 발이 올라가서 LED판이 활성화되는 순간 시간 측정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균형 측정을 하다가 균형이 흐트러져서 다른 한쪽발이 바닥에 닿게되면은 이 변화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시간 측정이 멈추고 결과값이 나타납니다.

 

< 구형 및 신형 샤오미 체중계 차이점 >

"구형 샤오미 미스케일2" 제품과 제가 구입한 해당 "2019년 신형 샤오미 미스케일2"의 차이점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바랍니다~

  2017년형 샤오미 미스케일2(정발) 2019년형 신형 샤오미 미스케일2(직구)
크기 300 x 300 x 20 mm 280 x 280 x 22 mm
무게 1.8 kg 1.2 kg
블루투스 4.0 5.0
재질 전체 : ABS (흰색) 상판 : 강화유리(투명) / 하판 : ABS (흰색)
측정 단위 / LED 표시 형식 100 g(=0.1 kg) / 00.0 kg 50 g(=0.05 kg) / 00.00 kg
균형(평형력 측정) 기능 유무 X O
최소 측정 가능 무게 5 kg ~ 100 g(0.1 kg) ~
측정 가능한 신체데이터 신체 점수 / 체중 / BMI /  체지방률  /  수분률  /  기초대사량  /  내장지방 수준  /  근육량  /  단백질  /  뼈밀도  /  현재 체형 신체 점수  /  체중  /  BMI  /  체지방률  /  수분률  /  기초대사량  /  내장지방 수준  /  근육량  /  단백질  /  뼈밀도  /  신체나이  /  이상적인 체중  /  현재 체형

< 폰 2대와 동시 연결 시, 체중 실시간 측정 관련 실험 >

2개의 폰 모두 블루투스 ON 해놓은 상태와 미핏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진행해봤는데요.

경우 1-1) 2개 모두 블루투스 ON + 2개의 폰이 모두 화면 ON + 모두 미핏 실행 중 일 때, 체중 측정할 경우
>> 결과) 가장 먼저 체중계와 연결이 된 폰에서만 계속 실시간으로 체중 값이 나타납니다.

경우 1-2) 경우 1-1 진행 직후, 2개 모두 블루투스 ON + 2개 폰 모두 화면 ON + 1개만 미핏 실행 중 + 나머지 1개는 홈 화면 일 때, 체중 측정할 경우
>> 결과) 처음 몇 초간은 2개의 폰 모두에도 실시간 체중값이 나타나지 않다가, 3~4초 후(?) 부터 미핏 실행 중인 폰에서 실시간으로 체중 값이 나타납니다.

경우 2) 2개 폰 모두 블루투스 ON + 1개의 폰만 화면 ON + 나머지 1개는 화면 OFF 일 때, 체중 측정할 경우
>> 결과) 딜레이가 "경우 1-2"보다 적거나 없이 화면이 켜져 있는 폰에서 실시간으로 체중 값이 나타납니다.


※ 결론

즉, 2개 이상 폰 모두 체중계와 블루투스 연동된 상태에서 굳이 체중계 측정을 위해서 한 쪽 블루투스를 끌 필요는 없습니다.
측정할려고 하는 폰에서 미핏 화면을 실행하고, 나머지 다른 폰은 홈화면이거나 화면만 잠시 꺼놓으면 미핏 실행하고 있는 폰에서 우선적으로 측정값이 연동됩니다 !

 

< 마치며 >

정말 이번 샤오미 체중계2 는 역시 아날로그 체중계랑 다르게 빠르게 측정되고 쉽게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니깐 너무 좋네요.

아날로그 체중계 쓰다가 스마트 디지털 체중계 사용하니깐 드라마틱하게 체감이 됩니다 ㅎㅎ

가격도 생각했던 것보다 나쁘지 않고, 디자인면에서는 전극판이 튀어보이는게 개인적으로 아쉽지만, 정밀한 측정을 위해서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에 충분히 이해하고 만족합니다 !

역시 이래서 항상 샤오미 제품을 쓰게 되는것 같네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정말 후회없이 구매한 체중계였습니다 !

직구로 구매하더라도 한글로 사용이 가능한 체중계 ! 충분히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

 

그럼 이번 후기는 여기까지만 쓰도록 할게요~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